LG전자는 LG로보킹(2003년), LG코드제로침구킹(2013년), LG코드제로핸디스틱(2014년)에 이어 올해 초 프리미엄 무선진공청소기 LG코드제로싸이킹까지 출시해 세계 최초로 무선청소기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LG코드제로청소기는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출시된 제품이다. LG전자는 2000년대 초부터 코드제로청소기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차세대 청소기 개발을 위해 9개국 5000명의 고객을 심층조사했다. 특히 프랑스, 러시아, 호주 등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 약 70%의 무선청소기 사용자가 청소 중 배터리 방전을 불만으로 꼽은 점에 주목했다.
LG전자는 사용시간을 늘리면서도 흡입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기자동차에 들어가는 LG화학의 고성능 배터리를 적용했다. 또 고성능·고효율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코드제로청소기에 적용했다. 그 결과 진공청소기, 핸디형 청소기, 침구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청소기 전 제품군에 무선기술을 업계 최초로 적용할 수 있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배터리를 전력으로 사용하는 무선청소기의 특성상 제한적 전력으로 제품의 흡입력과 사용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LG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다. 일반 모터보다 30% 가량 적은 전력으로도 유선청소기 수준인 200W의 흡입력을 갖췄다. 수명도 일반 모터보다 3배 이상 길고, 크기도 20% 이상 작다. LG전자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스마트 인버터 모터에 대해 10년 무상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