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이 보이는 석봉동 내 최고 입지에 총 765세대 전 가구 선호도 높은 중소형…견본주택 3일 오픈
‘금강을 보며 해넘이를 즐긴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3일 ‘금강 로하스 엘크루’ 견본주택을 오픈 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전용 59.84㎡)이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10개 동이며 총 765세대다. ●쾌적한 주거환경에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까지
단지는 석봉동 내에서도 최적의 입지다. 북측으로는 금강조망이 가능하며, 단지와 인접한 로하스 산호빛공원이 있다. 수영장 및 음악분수 등 대전에서도 유명한 공원이다. 금강을 따라 조성된 ‘해피로드’는 자전거길, 산책로, 에코공원, 수상스포츠센터, 대청댐 로하스공원까지 연결된다.
또한 단지는 석봉동 재정비 촉진사업 및 주택개발 사업의 중심지로 꼽힌다. 인근에는 이미 엑슬루타워가 입주했고 주변으로 서희스타힐스, 남한제지부지의 개발이 예정되어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이 일대는 6천여 세대에 이르는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교통편도 좋다. 인근에는 경부선 신탄진역이 있다. 경부고속도로 신탄진IC와도 가까우며, 17번 국도를 통해 청주시와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새여울초가 있고, 도보거리에 신탄진초, 신탄진중, 이문중, 이문고 등이 위치해 초·중·고교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대전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엘크루 아파트
‘금강 로하스 엘크루’는 대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엘크루 아파트인 만큼, 엘크루만의 다양한 특화설계를 통해 차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는 물론, 판상형과 타워형이 적절히 조화된 단지 구성을 선보인다. 59㎡타입의 경우 판상형 남향배치를, 84㎡타입의 경우 판상형 남향배치와, 타워형 남향, 동향, 남동향, 남서향 배치를 선보일 예정. 컬러풀가든, 갤러리가든, 엑티브가든, 리버파크가든 등 단지 내 다양한 조경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아파트 내부설계로는 3Bay, 4Bay, 드레스룸, 팬트리, 가변형벽체 등 그 동안 호평 받은 엘크루의 인기 평면을 대거 적용해 선보인다. 분양가는 3.3㎡당 600만원대.
청약은 오는 8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목) 1순위, 10일(금) 2순위 청약을 받을 예정. 당첨자 발표는 16일(목) 계약은 21일(화)~23일(목) 3일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1016-2번지(지하철1호선 유성온천역 1번 출구)에 위치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