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차’라고 하면 주행능력은 뛰어나지만 효율성이 낮아 그림의 떡인 경우가 많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도로 위를 달리고 싶은 질주 본능과 경제성 중 어느 것 하나도 포기할 수 없는 사람을 위해 지난달 ‘Q50S 에센스’를 선보였다. 가격은 5690만 원.
전기모터와 3.5L V6 가솔린 엔진을 결합해 364마력의 강력한 힘을 뿜어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에 5.1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연료소비효율은 L당 12.6km다.
Q50S 에센스는 전자식 조향 장치인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Direct Adaptive Steering) 시스템’도 탑재했다. 전자 신호를 통해 방향을 조절해 운전자 의도를 차량에 투영하는 인피니티의 최첨단 기술이다. 엔진 및 외부 소음이 차량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상쇄시키는 음파를 내보내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술’로 정숙한 운전 환경도 제공한다.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이라는 첨단 기술도 탑재했다. 앞 차량과 그 앞의 차량까지 상대적인 속도와 거리를 감지하고 계산하는 기술이다.
인피니티 코리아는 Q50S 에센스 판매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엔 Q50S 에센스 및 하이테크 구매자 모두에게 하이브리드 배터리 무상 보증 2배 이상 연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천국제공항 면세구역(동측 안내소) Q50S 전시존을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인피니티에서 가장 잘 팔리는 모델인 ‘Q50 2.2d’ 1대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된다. 당첨자는 9월 1일 인천공항에서 공개 추첨 형식으로 발표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