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전면부 디자인이 공식적으로 공개되며 기대감을 높였던 인피니티 ‘Q30’의 궁금했던 후면부가 포착됐다. 광고 촬영 중 찍힌 이번 사진은 지난 그래픽 디자인 보다 더욱 현실적인 모습으로 신차의 대략적 디자인이 유추된다.
24일 카스쿠프는 인피니티 Q30의 후면부가 고스란히 노출된 사진을 입수해 공개했다. 사진을 통해본 신차의 디자인은 전면부 날렵한 이미지와 조화를 이룬 모습으로 블랙 리어 범퍼와 듀얼 배기구 등으로 역동성이 엿보인다. 특히 전조등 끝에서 시작된 사이드 캐릭터 라인이 후미등까지 물 흐르듯 유연하게 이어져 인피니티 디자인 철학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인피니티가 오는 9월 17일 개막하는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Frankfurt IAA 2015)’를 통해 세계 최초로 할 Q30은 브랜드 내 최초의 엔트리급 콤팩트 차량이다.
이 차량은 지난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Q30 콘셉트(Q30 Concept)의 양산형 모델로 현대적이고 개별화된 콘셉트를 바탕으로 인피니티의 콤팩트 차량에 대한 디자인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외관은 쿠페, 해치백, 크로스오버의 영역을 파격적으로 넘나드는 독특한 스타일을 자랑하고 차체는 5도어 해치백 형태를 이룬다. 파워트레인은 2.2리터 디젤을 기반으로 최고출력 168마력 최대토크 30.0kg.m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럽시장에 출시될 모델의 경우는 6단 수동변속기와 7단 자동변속기가 제공된다.
지난해 영국 그랜필드(Cranfield)에 위치한 인피니티 기술 센터에서 Q30의 개발을 완료한 인피니티는 이 차량의 본격적 양산을 영국 썬더랜드 공장에서 실시한다. Q30은 하반기에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돼 향후 다른 시장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