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는 17일 대구혁신도시 본사에서 ‘신윤리·청렴경영 선포식’을 열었다. 이날 이승훈 가스공사 사장은 선포식에서 청렴하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구현하기 위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실천해 나가자는 내용의 서약서에 공사를 대표해 서명했다. 이 사장은 “과거의 임직원 부정부패로 잃어버린 국민 신뢰를 다시 찾기 위해서 강력한 실천이 필요하다”며 “뼈를 깎는 노력으로 새롭게 태어나자”라고 강조했으며 이어 자체 제작한 ‘청렴 비누’로 손을 씻는 ‘세수식’을 가졌다. 공사는 선포식을 마친 뒤 임직원 전원이 1인당 10kg씩 기증한 쌀을 대구 동구 임대단지의 홀몸노인과 저소득 가정에 전달했다. 공사는 또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을 받아온 관행을 없애기 위해 ‘선물반송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 코레일, 6·25전쟁 희생 기관사 동상 제막식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6·25전쟁 중 전사한 김재현 기관사와 중상을 입은 황남호, 현재영 부기관사를 기리는 동상 제막식을 18일 대전역 동광장에서 연다고 17일 밝혔다. 김 기관사와 황, 현 부기관사는 1950년 7월 대전에서 윌리엄 딘 미군 소장을 구출하고 군수품을 수송하는 작전에 투입됐다가 북한군의 총격을 받았다. 광복 70주년과 116번째 철도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김 기관사 등의 유족과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 버나드 샴포 주한 미8군 사령관 등이 참석한다.
■ SH공사, 임대관리 위탁 희망자 모집
SH공사는 위탁관리형 주택임대관리업을 시범 실시하면서 임대관리 위탁을 희망하는 임대인을 2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위탁관리형 주택임대관리업은 SH공사가 임대인에게 매월 관리수수료를 받고 주택관리 업무를 대행해 주는 사업이다. 임대보증금이 1억8000만 원 이하인 서울 소재 주택이 대상이다. 정비사업구역 내의 주택 등은 제외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