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전지구, 강남 판교분당 접근성 우수…분양가 3.3㎡ 1000만원대 파주운정신도시 일산 김포와 인접…제2자유로 등 서울 접근 용이
수도권의 새로운 교통요충지로 거듭나는 광주 태전지구에서 현대산업개발이 분양 중인 태전아이파크가 분양마감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아파트의 분양가가 주변시세보다 저렴한데다가 당해 지역의 발전가능성도 높아 주택수요가 몰리면서다. 특히, 태전지구는 서울 및 분당판교 등의 접근성이 훨씬 우수해질 전망에 있어 출퇴근수요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태전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4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태전지구는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확보하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경기광주IC와 경부고속도로 판교IC,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성남IC 등의 진입도 수월해 경기 남부권 및 전국권역 어디든 이동이 수월하다.
지난 4월,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광주구간이 임시개통 되면서 분당 및 판교신도시까지 10분대로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이 도로가 완전 개통되는 2017년 무렵에는 강남권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또 제2경부고속도로도 광주시를 지날 예정에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편리해진다. 성남~여주 복선전철(2016년 상반기 개통예정)이 개통되면 대중교통이용이 매우 수월해진다. 이 전철이 운행을 시작하면 판교역이 3정거장, 신분당선 강남역까지 7정거장에 불과하다
단지 바로 남단은 중심상업지역으로 개발되는 만큼 향후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매우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전 아이파크 바로 위쪽으로 초등학교가 맞닿아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파주 운정신도시에서는 롯데건설이 ‘운정 롯데캐슬2차’의 분양을 시작했다. 지하 2~지상 29층, 11개 동, 1169가구(전용 59~91㎡) 규모로 건립된다.
이 아파트는 올해 10월 개통 예정인 경의선 야당역을 이용할 수 있다. 야당역이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약 5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을 이용하면 자유로, 제2자유로, 동서대로도 등을 통해 서울, 김포, 일산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다만, 파주신도시는 서울과의 거리가 상당해 서울 출퇴근은 쉽지 않아 보인다. 운정호수공원도 가까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 쉽다. 또 한빛초, 한빛중, 한빛고가 모두 도보거리에 있다.
강남 및 판교분당 접근성이 매우 우수한 태전지구의 브랜드아파트 ‘태전 아이파크’는 3.3㎡당 분양가가 1000만원 대로 책정됐다. 또, 고양시와 김포시가 가까운 파주운정신도시에 들어서는 ‘운정 롯데캐슬2차’의 분양가도 3.3㎡당 1000만원 대로 공급된다.
입지적인 측면과 개발호재 등을 감안해봤을 때, 태전 아이파크가 가격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태전지구와 인접한 강남이나 분당판교 전세가격 이하로 내 집을 장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부동산114에 따르면 판교신도시의 전세가격은 3.3㎡당 1764만원, 분당신도시는 1137만선으로 태전 아이파트 분양가보다 높다.
반면, 운정 롯데캐슬2차는 올해 김포한강신도시에 신규 공급된 아파트들의 평균 분양가(3.3㎡당 1038만원)보다 다소 높게 책정됐다.
‘태전아이파크’는 현재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계약을 진행 중이며, 주변 경쟁사 분양단지보다 분양가가 약 3,000만원 가량 저렴해 가격경쟁력도 갖췄다. 또한 9월 30일까지 계약한 분에 한해 1회차 중도금을 잔금으로 이월해 줘 자금 부담을 덜어주었다. 현재 원활한 상담을 위하여 지정 담당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델하우스 방문 시 사전에 전화로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방문예약은 아래 전화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현재, 태전지구 분양물량이 거의 완료 됨에 따라 원하는 주택형이나 층과 향을 배정 받기 위해서는 서두르는 것이 유리하다. 분양 및 방문예약 문의 l 031-797-32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