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종훈 대표 SK네트웍스(대표 문종훈)가 운영하는 SK렌터카는 ‘2015 대한민국 문화관광 산업대상’ 관광서비스 렌터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K렌터카는 자동차에 대한 인식이 ‘소유’보다 ‘이용’으로 옮겨가는 추세에서 주유 할인, 차량 정비, 긴급 출동 등 카 라이프(Car life)와 연계한 멤버십 혜택을 기반으로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SK렌터카는 2009년 사업 본격화에 나선 이후 선택형 멤버십 출시, 제주도 전기차 렌터카 운영 등 선도적인 서비스를 출시하며 렌터카 업계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 30%가 넘는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운영대수 3만 대를 돌파한데 이어 현재 약 4만4000여 대를 운영 중이며, 조만간 운영대수가 5만 대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SK렌터카 고객은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각각 차량 관리형과 도심 여가형, 여행 지원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선택형 멤버십 가입 고객은 항공권 및 면세점 등 여행 상품이나 호텔, 레스토랑, 영화 예매권 등 여가 상품을 제공받으며 이는 곧 렌터카와 문화·관광·레저·외식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SK렌터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전기차 렌털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전기차 렌털서비스는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으로 지난 여름 성수기에 사전 예약률 100%를 달성했으며, 평상시에도 일반 렌터카 대비 20% 높은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