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한 상품성에 뛰어난 입지, 합리적 분양가까지.. 없는 게 없는 아파트 인기 - 역세권, 혁신평면,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 등으로 무장한 ‘이랜드타운힐스’ 공급 앞둬
부동산 시장의 호황으로 역대 최다 물량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올 하반기,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뛰어난 입지와 우수한 평면, 합리적 분양가를 모두 갖춘 단지의 인기는 특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달에만 해도 전국에서 88개 단지, 총 9만 2천여 가구의 신규 물량이 공급될 예정이다. 2000년 조사 이래 월별 가장 많은 공급량으로, 부동산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 국면을 맞이했다.
공급되는 물량이 많다 보니 청약에서 모집수를 채우지 못한 단지들도 심심찮게 나타나고 있다. 이들 단지는 평면은 좋지만 입지면에서 열세이거나, 입지는 좋지만 단지 내부 구성에서 두드러지는 장점이 없어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 분양가 역시 이들 단지의 아쉬운 결과에 영향을 끼쳤다는 평이다.
같은 지역 내에서도 높은 경쟁률로 1순위에 청약을 마감시킨 단지가 있는가 하면, 모집가구를 채우지 못하고 미달된 단지가 나타난 것도 수요자들이 완성도 높은 단지에집중됐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동탄역 반도유보라 6.0’의 경우 평균 80대 1이 넘는 높은 경쟁률로 1순위에서 청약 마감됐다. 이 단지는 우수한 평면은 물론 동탄역과의 가까운 입지, 합리적 분양가 등으로 크게 인기를 끌었다. 반면 분양가, 브랜드 등에서 열위로 평가되던 모 단지의 경우 1~2순위에서 모집가구수를 채우지 못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단순한 주거 기능 중심에서 한차원 진보한 생활 완성형 단지는 쉴새 없이 몰려드는 분양 문의에 어느 때보다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기대를 모으는 단지는 패션,유통업계의 강자 이랜드그룹의 계열사 이랜드건설이 공급하는 ‘이랜드타운힐스’다. 김포 한강신도시 Ab-1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35년 이랜드그룹의 라이프스타일 노하우가 집약된 복합단지로 지어진다.
먼저 단지 디자인에서 타 단지와 차별화된다. 이랜드그룹에서 운영하는 켄싱턴호텔의 디자인에 착안해 이국적인 외관설계는 물론 유럽풍의 인테리어, 프렌치풍 정원 등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게 된다. 또한 켄싱턴호텔스위트룸의 야외테라스, 최상층 복층설계 등도 적용된다. 동선구조는 킴스클럽 등에서 검증된 동선 설계를 적용해 상가와 연결되는 지하통로, 택배/통학 전용차선 등의 효율적 동선으로 단지 내부 이동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또 코코몽키즈랜드 운영을 통해 얻은 노하우로 친환경 키즈존, 코코몽어린이집 도서관, 단지 중앙통학로 등 안전하고 쾌적한 자녀 양육이 가능하다. 자연별곡의 동선을 차용한 주방 전용통로, 트라이앵글 키친시스템 등 특화된 주방설계도 주목할 만 하다. 이 외에도 넓은 주차면적, 여성전용 주차구역 등 NC백화점의 주차설계공법을 들여온 점도 눈에 띈다.
이랜드타운힐스는 전체 550가구가 전용면적 기준 72~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되며, 타입별로 대형 타입에서나 볼 수 있던 복층설계와펜트하우스 등도 적용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유럽피안 키즈 빌리지를 비롯해 4개의 테마가든, 산책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서며 입주민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유명 마트, 외식업체 등이 모여있는 상업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이랜드 측은 이랜드타운힐스를 인간의 기본욕구인 ‘의식주’는 물론 쉬고 꾸미고 놀 수 있는 ‘휴미락’까지 갖춘 완성형 단지로 짓는다는 계획이다. 분양가 역시 한강신도시 내 타 단지 대비 합리적 수준에 공급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와 NC백화점 강서점에 샘플하우스를 오픈했고, 이달 말김포시 장기동 2083-2 (김포경찰서 옆)에서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