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 흥행 보증수표로 통해.. - ‘평택 장당동 제일풍경채 3차’, 서정리역 인근 위치, 전가구 중소형 평형 구성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가 각광을 받고 있다.
역세권 인근 아파트는 교통이 편리해 출퇴근과 이동이 쉬우며 역세권을 중심으로 편의시설이 조성돼 생활이 편리하다. 또한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로 재편되면서 실거주 목적으로 중소형평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중소형평형은 환금성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다. 비교적 구입에 대한 가격부담이 적고, 입주 후 매매 거래도 수월하다. 동시에, 가격 하락폭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도 장점.
더불어 지하철역과 도보권의 역세권 입지까지 지녔으면 금상첨화다. 직장인이라면 출퇴근 환경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 통상 역세권 주변은 유동인구가 풍부해 상권 및 편의시설까지 잘 발달돼 있어 생활환경에 대한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역세권 아파트는 교통이 편리할 뿐 아니라 역 인근으로 편의시설이 발달돼 주거편의성이 높은편”이라며 “이에 수요자들도 역세권과 중소형 평형 아파트를 많이 찾고 있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제일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장당동에서 분양하는 ‘평택 장당동 제일풍경채 3차’는 고덕국제신도시 초입인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우수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KTX 평택지제역(예정)이 완공되면 서울 강남을 20분대로 오갈 수 있게 돼 서울 접근성이 한층 좋아진다.
평택 장당동 제일풍경채 3차는 지하 1층~지상 24층, 7개 동, 전용면적 66, 84㎡, 448가구로 전가구 실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4베이로 구성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와 인접하여 장당초, 중, 효명중, 고교 등이 위치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하며 홈플러스, 농수산물유통센터 등 대형 쇼핑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에는 어린이공원(조성예정)과 장당공원 등이 위치하며 단지 내에는 쾌적한 수공간을 마련해 쾌적한 환경이 조성된다.
한편 제일건설은 평택 장당동 제일풍경채1차, 2차와 함께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현재 고덕신도시의 입찰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이번 3차의 공급으로 제일건설의 입지를 굳건히 다질 것으로 부동산 전문가들은 전망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