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경제
개방된 입지 도심형 실버타운더시그넘 하우스 가족과 소통 걱정 ‘無’
업데이트
2015-11-06 11:45
2015년 11월 6일 11시 45분
입력
2015-11-06 11:44
2015년 11월 6일 11시 44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 강남 자곡동에 위치한 실버타운‘더 시그넘 하우스’
-쉽게 방문이 가능한 개방된 입지..가족과 소통 걱정 없어
-인프라 뛰어난 강남생활권..강남 최대 230세대 규모 자랑
<더 시그넘 하우스 조감도>
고령화사회가 되면서 노령인구의 상당수가 심리적인 소외감, 경제적 불안감 등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2014년 실시한 ‘노인실태조사’에 따르면 노인인구의 20% 이상은 이 같은 심리적 불안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 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최근에는 독거노인을 위한 돌봄, 건강,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 시니어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해가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1990년대 등장한 실버타운(노인복지주택)은 초기에 실패한 대부분의 이유가 단절에 있다.
이들 실패한실버타운은 쾌적한 환경을 장점으로 내세워 교외에 위치해 접근성이 떨어졌다. 결국 가족과의 소통이 단절되면서 입주 시니어들의 소외감, 고립감이 심화 돼 입주율이 떨어졌다.
반대로성공한 실버타운들은주로 도심 및 근교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아 가족들과 단절되지 않고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입주율을 높일 수 있었다.
이달 강남 자곡동에 공급을 앞둔 ‘더 시그넘 하우스’는 개방된 입지로 소통의 걱정이 없는 도심형 실버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다.
더시그넘 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자곡동 664번지에 지하 3층, 지상 5층, 1개동으로 총 230세대 규모가 들어선다. 이는 강남에 위치한 실버타운 가운데 가장 큰 규모로 각각 주택형 170세대, 케어형 60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강남 자곡동은 강남 한복판에서 살짝 벗어나 있으면서 강남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다 대모산과 접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더시그넘 하우스는 차로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을 통해 쉽게 방문할 수 있고 2016년 개통예정인 KTX수서역을 이용하면 지방에서도 쉽게 방문이 가능하다.
삼성서울병원, 강남구립 행복요양병원이 가깝고 이마트, 롯데마트 등 강남일대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입주 시니어들의 건강을 위해 과목별 촉탁의서비스와클리닉센터, 피트니스센터, 재활센터 등을 통해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인근 대형병원과는 연계서비스를 추진한다.
세대청소, 가사도우미 등의 호텔식컨시어지 서비스와 전담 영양사가 관리하는 식단으로식사가 제공되며 다양한 동호회, 문화여가 활동 프로그램도 실시하는 등의고퀄리티 주거환경을 갖췄다.
더시그넘 하우스는 안정적인 운영관리가 장점이다. 모기업인 LTS그룹은 LG전자의 주요 협력사로 가정용, 공업용 에어컨 열교환기 전문 제조기업이며 안정적인 사업기반과 관리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관리 된다.
분양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도곡동 946-13번지 뱅뱅사거리에 인근에 위치해 있고 사전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문의 02-576-4400
온라인뉴스팀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길가에 주저앉은 중년여성 구하려고…달려가 사탕 사 온 경찰
예산 주도권 장악 나선 野 “합의 안되면 감액안 단독처리”
‘에이스’ 관료들은 공직 떠나고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