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17일부터 19일까지 계약을 진행하는 ‘서울숲리버뷰자이’가 분양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성동구 내 한강생활권 프리미엄 대단지 서울숲리버뷰자이는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와 한강생활권 프리미엄이라는 기대감으로 인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서울숲리버뷰자이가 위치하는 성동구는 최근 옥수지구와 금호지구, 왕십리뉴타운 등 대부분이 사업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면서 신흥 주거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으로 강남과 인접한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향후 미래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행당동 B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따르면 “서울숲리버뷰자이는 청약 경쟁률도 매우 높게 나왔고 문의도 꾸준히 계속 들어오고 있다”며 “이런 분위기를 봐서 당첨만 된다면 큰 웃돈이 붙을 뿐만 아니라 집값 상승폭도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지리적 이점을 바탕을 둔 서울숲리버뷰자이는 견본주택 오픈 후 평면특화로 수요자들에 더욱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존 아파트 보다 10cm 높은 천장고로 쾌적하고 개방감을 극대화한 공간으로 설계한 것과 변화형 발코니 등을 통한 외관 특화가 특히 돋보였다. 이에 더해 멀티룸 설계, 주방공간과 수납공간에 중점을 둔 실생활에 편리한 설계, 맘스스테이션, 필로티 공원화 등 또한 주부들의 찬사를 얻어냈다.
서울숲리버뷰자이의 이러한 청약대박은 견본주택 오픈 당시 이미 예견된 일이었다. 지난 30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한 후 주말 동안만 무려 2만 5000여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다.
이 아파트 인근 한 중개업자에 따르면 “청약경쟁에서 당첨되지 못한 수요자들의 문의전화와 방문이 끊임없다. 특히 전화는 하루에 수십통 오고 있다”며 “이 수요자들은 현재 금액에 웃돈을 얹어주더라도 구입할 의사가 강해 우리 중개업소뿐 만 아니라 이 주위의 중개업자들도 정신이 없을 정도다”고 전했다.
그러던 중 한 중개업소로 찾아온 김씨는 “현재 여러 중개업소를 돌아다니며 아파트의 계약을 하기 위해 알아보고 있다”며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아파트인데 당첨이 안돼 아쉽다. 그래도 지푸라기라도 잡아야겠다는 심정으로 프리미엄이라도 붙여서 구매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숲리버뷰자이는 서울 성동구 행당동 100번지 일대를 재개발하는 단지로 지하 2층~지상 39층 7개동, 총 1034가구(일반분양은 294가구)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타입별로 △59㎡ 37세대 △84㎡ 192세대 △108㎡ 46세대 △128㎡ 16세대 △130㎡ 2세대 △141㎡ 1세대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평면특화로 멀티룸이 제공되며, 일부 동에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또한, 이 아파트는 기존 아파트보다 천장고를 10cm 높게 설계하여 쾌적하고 개방감을 극대화한 공간으로 설계했다.
발코니 변화형 평면도 눈에 띈다. 삭제형, 돌출형, 변화형 등 여러가지 발코니 타입으로 변화를 주어 발코니 형태에 따라 다른 평면이 적용되고, 확장을 하면 면적도 차이가 생겨 같은 아파트의 평형이더라도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어 입주민 만의 내부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광폭주차장(일부)과 자이원패스시스템, 맘스스테이션 등이 조성돼 여성입주민들의 편리한 생활까지 배려했으며, 전력회생형 승강기,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 고기밀성 단열창호, 빗물 재활용 등으로 관리비도 절약할 수 있다. 200만 화소급 CCTV와 어린이 놀이터 비상벨시스템, 승강기 방범 핸드레일 등 보안시설도 눈에 띄는 장점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GS건설만의 주민 공동 시설을 특화한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인 자이안 센터가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1층이 모두 필로티가 적용됐다. 특히, 기존 아파트 단지의 단순한 통행로 개념의 필로티가 아닌 각각의 테마공원으로 조성되고, 단지 내 자이팜가든도 조성될 예정이다.
서울숲리버뷰자이는 교통, 교육, 편의시설 3박자를 모두 갖췄다. 지하철 2,5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환승역인 왕십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지하철로 강남과 을지로,종로,광화문 등 도심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동호대교와 성수대교 등을 이용하면 강남으로 바로 연결되고, 주변 강변북로와 동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 각지 및 주변도시로 이동도 용이하다.
단지 주변으로 행당초, 무학중, 한양사대부고 등 초,중,고교 학교들이 밀집돼 있어 교육여건도 양호하며, 한강산책로와 한강공원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왕십리 이마트 및 금남시장, 현대백화점 압구정점과 함께 한양대병원,서울중앙병원,순천향대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대치동 983-5 자이갤러리 2층에 위치하며 계약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