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 콤플렉스 시티 개발 추진으로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눈길

  • 입력 2015년 11월 25일 11시 40분


- 1조원 규모 ‘태광 콤플렉스 시티’ 개발 시 ‘용인 영덕동’ 일원 미래가치 ↑
-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태광 콤플렉스 시티 염두한 투자 수요 급증
- 분양가 3.3㎡당 평균 900만원대, 중도금 무이자 혜택까지..가격 부담 ↓


1조원에 이르는 태광그룹 ‘태광 콤플렉스 시티’ 개발이 용인시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개발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용인시에 따르면 태광그룹계열사 태광관광개발이 운영 중인 용인시 영덕동 태광CC 일원에 100만㎡ 규모의 태광 콤플렉스 시티를 조성하는 방안을 시와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태광 콤플렉스 시티의 사업비는 총 1조원 가량이다. 현재 태광그룹이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마지막 단계를 밟고 있다는 후문이다. 개발 시에는 향후 섬유소재 R&D센터, 방송,문화콘텐츠센터, 흥국생명,흥국화재 등 태광그룹 계열사의 산업,물류단지가 한자리에 조성하여 하나의 거점 시티가 형성될 전망이다.

용인시 관계자에 따르면 “태광 콤플렉스 시티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직접 태광그룹을 방문하는 등 용인시의 의지가 대단해 투자 성사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진다”며 “개발 확정 시 용인시는 물론 기흥 영덕동 일대를 중심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높게 이뤄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태광 콤플렉스 시티, 남서울 오토허브 영향..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대 투자자 관심 후끈
태광 콤플렉스 시티 개발 관련 소식이 전해지면서 부동산 시장을 중심으로 투자자들의 발빠른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

㈜효성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원에 분양중인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분양관계자는 “태광 CC가 단지와 가깝게 위치해 있어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투자가 성사가 되면 가장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실제 문의 고객들 중에서도 태광 콤플렉스 시티를 염두에 두고 투자를 겸해 구입하려는 분들이 적지 않다”고 답했다.

태광 콤플렉스 시티 외에도 영덕동 일대에는 개발호재가 탄탄하다. 현재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21-1번지 일대 전국최대 규모의 자동차복합쇼핑몰 ‘남서울 오토허브(NS AUTO HUB)’가 지난 7월부터 공사를 시작했다.

남서울 오토허브는 축구장면적의 25배 크기인 연면적 17만5492㎡의 규모의 자동차매매단지로 24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친 후, 준공 시 180개 매매상사와 약 1만여대의 자동차 전시 공간을 지닌 국내 최대 자동차 백화점으로 탄생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 매매단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약 5만300여 평에 달하는 대규모의 근린생활시설(복합쇼핑몰, 전문음식점, 휴게라운지 및 편의시설, 컨벤션 웨딩홀, 각종 클리닉 등)이 함께 들어서 쇼핑과 여가가 함께 가능한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개발 후광효과 기대
이처럼 개발에 의한 후광효과가 기대되는 영덕동 일대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가격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수요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로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혜택을 제공, 내집마련에 대한 가격부담을 대폭 낮춰줘 실수요자들은 물론, 향후의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지닌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효성의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당 사업지는 수원 영통 및 기흥역세권과 동일 생활권을 형성하는 데 반해 분양가는 보다 저렴하게 책정하여 가격적인 면에서 수요자들의 호응도가 상당하다”며, 덧붙여 그는 “아파트 입주시기에 이르면 영덕동 및 수원 영통, 기흥역세권 일대 전세나 매매가가 더 치솟겠지만 당 사업지는 지금의 합리적인 가격 수준 그대로 새 집에 거주할 수 있어 메리트가 크다”고 설명했다.

KB 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실제 이 아파트 인근의 흥덕마을힐스테이트의 경우 입주 6년차에 접어들었지만 3.3㎡당 평균 1250만원선에 거래되고 있다. 전용 84㎡ 기준으로 하면 4억4000만원 가량이다. 반면에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트 전용 84㎡는 최저 3억400만원 수준으로 저렴하다고 평가된다.

단지 규모는 지하 5층~지상 26층 17개동이며, 전용면적 기준 △73㎡A형 410가구 △73㎡B 149가구 △84㎡A 801가구 △84㎡B284가구 △122㎡ 5가구(펜트하우스) △123㎡ 30가구(테라스하우스) 등 총 1679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된다.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 주택은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41-1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