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역 개통에 이어 서울~문산 고속도로 착공까지 운정신도시 개발호재 풍부 ▶‘파주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 2차’야당역과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수요자들 눈길
야당역 개통에 이어 서울-문산 고속도로 착공 소식에파주가 재평가되고 있다.
실제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지역의 가치가 상승되는 경우가 많다. 일례로 김포를 들 수 있다. 과거 적체된 미분양 물량으로 골머리를 앓았던 김포에 김포한강신도시와 운양,용화사 IC 일부 구간의 도로가 올 9월 개통됐다. 이후 김포 부동산시장은 변화를 맞았다.
지난 11월 이랜드건설이 한강신도시에 공급한 ‘이랜드타운힐스’가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평균 9.0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서 전 가구 마감된 것.이뿐만이 아니다. 같은 달 한신공영이 공급한 ‘운양역한신휴 더 테라스’도 청약 접수 결과 평균 33.37대 1의 경쟁률로 전주택형 마감을 기록해 김포 한강신도시 부동산 시장이 이전과 달라졌음을 알렸다.
이처럼 지난 10월 착공된 서울-문산 고속도로도인근 지역 부동산 상승효과를 이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서울강변북로와 파주시 문산읍을 잇는 이 도로가 2020년 완공되면 문산, 일산, 서울, 수원에 이르는 국토 서부 간선도로망의 한 축으로, 교통량을 분담할 뿐만 아니라 서울과 파주 통행시간이 통일로에 비해 30분 이상, 자유로에 비해 10분 가량 단축된다.
나날이 좋아지고 있는 파주의 교통망이 화제가 되자 서울 접근성이 높은 수도권 주요 도시로 파주가 떠오르고 있다.
파주는 이미 지난 10월야당역 개통으로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야당역을 통과하는 경의,중앙선을 이용하면 파주에서 신촌,공덕,서울역까지 환승 없이 30~4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한데 특히 파주 내에서도 야당역이 위치한 운정신도시가 뛰어난 서울 접근성으로기대를 모았다.
이러한 파주 운정신도시의 연이은 교통 호재 속에서 야당역 개통 최대 수혜단지로 꼽히는 ‘파주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 2차’가 주목 받고 있다.
직장인 A씨는 “그 동안 교통 때문에 파주로 이사 가는 게 망설여졌었는데 야당역이 개통되고 이후 도로까지 개통된다고 해서 야당역과 운정IC가 가까운 파주 운정신도시 롯데캐슬 파크타운 2차 계약을 원했다”며“입지도 좋지만 대단지 브랜드 타운 조성이나 조경시설, 내부까지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파주 운정신도시롯데캐슬파크타운 2차는 야당역과 도보 7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우수한 교통 외에도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한빛 초,중,고교 및 와석초교, 운정초교 등이 가까워 교육여건이 좋고 운정호수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생활을 자랑한다.
이 아파트는 설계 또한 주목할 만하다. 지하 2층, 지상 24~29층, 11개동, 총 1169가구 전용면적 59~91㎡로 구성되는데 전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량을 극대화하고 동간 사이를 충분히 넓혀 사생활침해 등을 최소화시켰다. 특히 전용 60B, 84A, 91㎡타입은 맞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했다.
롯데건설이운정신도시 A27블록에 짓는 파주 운정신도시롯데캐슬파크타운 2차의 전용면적59~84㎡는 계약이 거의 100% 마무리 된 상태로 현재 전용면적 91㎡의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전용 91㎡는 금융혜택까지 제공돼 실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이 아파트의 1회차 계약금은500만원이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의 혜택이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