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정몽구 재단이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위해 진행한 ‘방학특집 청소년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이 지난 16일 경기도 의정부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콘서트는 경기 북부 지역 중고등학생 3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통판사’ 천종호 부산가정법원 부장판사와 인기 개그맨 서경석 씨의 청소년 특강을 비롯, 인기가수 틴탑 및 지역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과 멘토링 Q&A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청소년공감콘서트 온드림스쿨’은 재단이 교육부, KBS 미디어와 협력해 청소년들의 인성함양 및 진로교육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방학특집을 포함, 김제, 함안, 삼척, 음성, 홍성, 장성, 상주에서 총 8번 진행됐다.
재단은 현장에 오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콘서트 현장을 방송으로 제작하고 오는 26일 토요일 오후 4시 KBS1TV를 통해 전국방송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올 한 해 진행된 모든 회차의 강연 내용은 재단 미디어채널 ‘함께여세(media.hyundai-cmkfoundation.org)’ 및 교육부 진로사이트 커리어넷(www.career.go.kr) 등에서 볼 수 있다.
한편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평소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설립한 재단으로, 교육지원 및 장학사업, 예술진흥과 문화격차 해소, 청년 사회적기업가 육성, 의료지원과 사회복지 등을 통해 미래인재에게 꿈을 심어주고, 소외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