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산업단지 인근, 교육여건 및 학군 좋아 배후수요 탄탄 세정건설, 충북 음성군 대소면에서 대소IC 웰메이드타운 분양 서울-세종고속도로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혀
주택시장에서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는 직장인 수요가 꾸준해 환금성이 뛰어나고, 불경기에도 안정적인 시세를 유지하는 게 특징이다. 업무시설을 비롯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춘데다 안정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어서다.
대규모 산업단지는 지역 내 생산과 고용 등을 유발해 지역발전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특히 고학력, 고소득자들이 몰려들면서 주변 교육여건과 학군 등이 덩달아 향상되는 등 배후수요가 탄탄해진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방의 경우 노후한 구도심에서 벗어나 산업단지 주변 대규모 택지에 조성된 신흥 주거지가 인기다”면서 “주거환경이 쾌적하면서도 직주근접이 가능해 기업 종사자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 세정건설, 충북 음성 대소면에 ‘대소IC 웰메이드타운’ 공급 (주)세정건설은 이달 충북 음성군 대소면에서 ‘대소IC 웰메이드타운’을 분양한다. 충북 음성 지역은 서울-세종고속도로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대소IC 웰메이드타운은 대소산업단지,음성대풍일반산업단지,음성유통단지 등 12개에 달하는 산업단지와 가까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4㎡와 84㎡로 구성된 총 409가구 규모의 중소형 아파트다. 전용면적별로는 △74㎡ 131가구, △84㎡ 278 가구다. 3베이를 적용하며 채광, 통풍을 고려해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단지 전면부와 중앙에 공원을 조성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중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대소 IC 및 대소 분기점과 접근이 용이한 지역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 및 인근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단지 인근에 어린이집을 비롯한 대소초등학교, 대소중학교, 대소금왕고등학교 등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인 대소국민체육센터도 가까이 있어 생활환경이 좋다. 대소시외버스터미널도 인근에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이동도 용이하다.
대소IC 웰메이드타운 분양관계자는 “대소IC 웰메이드타운은 산업단지와 가까이 있어 직장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며 “실속형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대소면 태생리 508-1번지에 마련된다.
한편, 세정건설은 40년 전통 패션기업인 세정그룹의 계열사다. 세정그룹은 인디안, 올리비아로렌, NII, 헤리토리, 센터폴, 디디에두보 등 패션 전 영역에 걸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기술(IT), 건설, 인테리어 등 9개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