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온라인 전용채널 온슈어(www.onsure.co.kr)에서 판매하고 있는 ‘한화생명 e연금저축보험’은 연금저축 상품의 세액공제 혜택에 수수료까지 낮춰 고객이 더 많은 연금액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한 상품이다. 보험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고객이 직접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가입하기 때문에 절감된 판매수수료와 점포 운영비만큼 적립금을 더 쌓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 최고 수준의 공시이율도 매력적이다. 현재 ‘한화생명 e연금저축보험’의 공시이율은 3.5% 수준으로 시중금리보다 높다. 대부분 저축성 상품의 현재 공시이율이 3% 초반대인 점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복리로 운용돼 일찍 가입할수록 더 많은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한화생명 e연금저축보험’은 연금개시시점, 수령형태, 납입금액 등의 조건을 고객이 직접 설정한다. 연금개시시점은 만 55세부터 80세 이내에서 선택할 수 있다. 납입기간도 5년, 7년, 10년, 15년, 20년 등으로 다양하다.
연금은 종신연금형(10년, 20년, 100세 보증)과 확정기간연금형(10년, 15년, 20년) 중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종신연금형은 연금개시시점에 쌓인 적립금을 고객이 살아있는 동안 지급하며 조기에 사망하더라도 10년, 20년, 100세 등으로 보증된 기간까지 연금을 지급한다. 확정기간연금형은 고객의 생존과 관계없이 고객이 선택한 기간 동안 연금을 지급한다. 월 보험료는 5만 원부터 150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한편 한화생명은 온슈어에서 따듯한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연말까지 월 보험료 1만 원 이상 온슈어 보험에 가입하고 가입후기를 남기면 최대 3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고객은 이 상품권을 기부할 수도 있다. 이 경우 한화생명은 해당 고객의 명의로 저소득 노인 지원 전문기관인 ‘한국 헬프에이지’에 기부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