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접수부터 배달까지 통합서비스를 담당하는 헬로프렌즈. 서울 관악점 권태운 점주에게 편리하고 체계적인 서비스와 안정적인 매출증대를 추구하는 헬로프렌즈의 장점에 대해 들어보았다.
“2년 전 분당에서 배달음식점을 창업하였지만 생각만큼 쉽게 사업이 번창하지는 못했다. 배달업 관련 노하우가 부족했기 때문. 사고도 잇따랐다. 결국 경험자들의 조언을 통해 지금의 신림동에서 두 번째 가게를 창업했다.
배달업계에 오래 종사하신 분들에게 배운 대로 잘되는 음식점들이 한 가게에서 여러 개의 상호로 다양한 음식을 판매한다는 것을 알았기에 처음부터 여러 가게를 한번에 시작했다. 배달 음식점의 핵심은 광고와 배달이었기에 배달 광고 책자사업과 배달 대행 사업까지 같이 진행해보기로 하여 여러 방면으로 준비했다.
그렇게 좌충우돌하던 도중 헬로프렌즈 통합서비스를 알게 됐다. 직접 본사를 방문해 헬로프렌즈와 손을 잡게 됐다. 헬로프렌즈의 장점은 배달 음식점들의 입장에서 실질적인 매장운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의 디테일이 살아있다는 것. 배달업에 종사하는 모두를 배려해주는 비전이 더 끌렸다고 할 수 있겠다.
배달업은 특히 사고 위험이나 사람관리의 어려움, 휴식 시간 없이 끊임없이 일해야 하는 것. 어느 것 하나 쉬운 면이 없다. 배달업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까지 심하다.
그런 가운데 잘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선택과 집중. 헬로프렌즈가 배달업 종사자들의 성공을 보장해줄 수는 없지만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게 도와주니 이를 통해 자영업자들이 더욱 성공할 확률도 높아진다고 생각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