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호수공원 생활권…프리미엄 가치 높아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10차는 동탄 호수공원 생활권에 속하고 남측으로는 한원CC가 위치한다. 단지 내 조성되는 1.15㎞의 둘레길은 동탄 호수공원으로 이어지는 약 6.1㎞의 산책로와 연결된다.
호수공원이 인접한 단지들은 높은 청약률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4월 GS건설·현대건설·포스코건설이 분양한 ‘킨텍스 원시티’는 일산호수공원과 인접하다는 이유로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이 모아졌다. 1949가구 모집에 1만185명이 몰리며 평균 5.23대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에 성공한 것은 물론 전용 84㎡B의 경우, 청약 가점에서 84점 만점통장이 나왔을 정도였다.
또 이런 아파트들은 웃돈도 높게 형성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수원시 광교신도시 D3블록에 선보인 ‘힐스테이트 광교(2014년 12월 분양)’는 광교호수공원이 가깝고 일부 가구에서 호수조망이 가능해 현재 1억 원대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동탄 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주춤하던 동탄2신도시 분양시장이 최근 활기를 띠고 있다”며 “일산부터 광교, 분당, 송도 등 신도시 내 공원이 인접한 아파트들이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된 것을 보면 동탄 역시 기대할만하다”고 말했다.
59m²B형의 서재 모습
#희소가치 높은 중소형…인근 아파트 보다 저렴한 가격 단지는 동탄2신도시 내 드문 59㎡가 전체의 57%를 차지하는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됐다. 실제로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 역시 이 부분을 눈여겨봤다.
동탄신도시에 거주하는 주부 B씨(31)는 “내년에 아이를 출산할 예정인데 59㎡형에 관심이 간다”며 “분양가도 저렴해 청약을 넣어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며 일부 가구에 서재와 다락 공간을 마련하는 등 특화설계로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다. 복층구조로 조성되는 다락공간은 아이들 놀이공간이나 부부의 취미 공간, 가족을 위한 다용도실 등 공간 활용도가 높다.
또한 단지 내 물놀이 기능이 더해진 워터파크(놀이터)와 커뮤니티센터 내 스파가 설치될 예정이며 게스트하우스가 조성돼 외부인·친인척이 머무르거나, 기념일 파티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반도유보라 10차의 분양가는 3.3㎡당 1048만 원으로 인근 북동탄 지역 대비 저렴한 것은 물론 최근 분양을 마친 주변 남동탄 아파트들보다도 낮아 경쟁력을 높였다.
단지 내 상가에 들어서는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 #대치 학원을 단지 안으로… 반도건설은 동탄신도시 최초 대치동 현역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그대로 들여오는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를 유치한다.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초·중·고교 영어, 수학 등의 수업과 내신대비 특강, 방학 논술 특강 등이 진행된다. 반도건설은 아파트 입주 후 2년간 학원비용의 일정부분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단지 내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과 유치원, 어린이집이 계획됐고 단지 앞으로 초·중교가 예정됐다.
반도건설 이재승 과장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희소가치가 높은 59㎡ 위주의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됐다”며 “동탄 최초 강남 대치동의 명문 학원을 옮겨온 만큼 브랜드 명성에 걸맞는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계약금은 1000만 원 정액제이며 중도금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