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글렌모렌지, 오크 프레임 선글라스 제공 프로모션 外

  • 동아경제
  • 입력 2016년 7월 7일 11시 05분


코멘트
사진=글렌모렌지 제공
사진=글렌모렌지 제공
○…위스키 업체 글렌모렌지는 자사의 위스키 숙성에 사용한 나무 캐스크를 활용해 만든 선글라스를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는 ‘비욘드 더 캐스크 (#BEYONDTHECAS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글렌모렌지 핀레이 앤 코 리미트디 에디션 선글라스’ 라고 명명된 해당 제품은 나무 프레임을 사용한 독창적 선글라스를 제조하는 업체로 유명한 핀레이 앤 코(Finlay & Co.)와의 공동작업을 통해 탄생한 것이다. 해당 선글라스의 프레임에 사용된 오크 나무는 글렌모렌지 오리지널(Glenmorangie Original)을 10년 간 숙성시키는데 두 번 사용한 캐스크에서 나온 것이다. 글렌모렌지 측은 오는 9월까지 ‘비욘드 더 캐스크’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싱글 몰트 위스키 바와 백화점 등에서 글렌모렌지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당 선글라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동제약, 총 상금 1,550만원! 비타500 청춘 영상 공모전

○…광동제약은 비타500을 소재로 하거나 활용한 동영상 콘텐츠를 모집하는 ‘비타500 청춘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영상 주제 및 지원 자격 제한은 없으며 개인이나 단체로 참여 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지원 작품을 개인 유튜브(Youtube)에 업로드 한 후 영상 공모전 페이지에 접속해 개인정보를 등록하고, 작품 설명과 함께 유튜브 영상 URL을 입력하면 된다. 내달 15일까지 모집하며, 심사를 거쳐 8월 26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대상 수상자 1명(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상장, 최우수상 2명(팀)에게는 상금 300만원, 우수상 3명(팀)에게는 상금 100만원, 장려상 5명(팀)에게는 상금 3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게릴라성 집중 호우에 온라인 장보기 매출‘쑥’

○…게릴라성 집중 호우를 동반한 본격적인 장마 기간 중 ‘온라인 장보기’에 나선 소비자들이 급증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본격 호우가 쏟아진 최근 일주일 (6/30~7/6)간 가공식품 카테고리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9.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의 경우 장마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장 기간이었던 최근 일주일간 고객으로부터 가장 사랑 받은 식품은 갈비탕, 해물탕, 삼계탕 등을 포함한 ▲탕/국/찌개류다. 전달 대비 44.5%의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만두, 딤섬, 즉석 밥 등을 포함한 ▲즉석식품이 35.8%, ▲쌀/양곡이 32.8%로 그 뒤를 이었다.

중고나라, 요리 미디어 ‘아내의 식탁’과 제휴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는 1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레시피 미디어 ‘아내의 식탁’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에따라 아내의 식탁이 제작하는 ‘남편과 둘이서 오붓한 밥상’, ‘사랑으로 만든 아이 간식’ 등 테마 요리 콘텐츠가 중고나라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된다.

“가성비 갑”놀부보쌈, 합리적인 가격의 흥부보쌈 출시

○…㈜놀부의 대표 브랜드 놀부보쌈이 가성비 높은 실속형 메뉴인 ‘흥부보쌈’을 전격 출시했다. 흥부보쌈은 푸짐한 보쌈에 무김치를 곁들여 내놓은 메뉴로 1인당 1만 원 이하로 즐길 수 있어,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학생과 사회 초년생들로부터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이와 함께 놀부보쌈도 메뉴 주문 단위를 대, 중, 소에서 인분 단위 판매로 변경했다.

동아닷컴 서중석 기자 mission@donga.com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