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경제
용접헬멧 이지스, 아시아 3대 디자인상 ‘K-디자인 어워드 2016’ 골드 수상
동아경제
업데이트
2016-07-11 11:47
2016년 7월 11일 11시 47분
입력
2016-07-11 11:43
2016년 7월 11일 11시 43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K-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골드 프라이즈를 수상한 스마트 용접헬멧 ‘AEGIS(이지스)’. 사진=오토스 제공
산업용 눈 보호구 전문업체 ㈜오토스는 자사의 스마트 용접헬멧 ‘AEGIS(이지스)’가 ‘K-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골드 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3대 디자인상의 하나로 꼽히는 국제디자인공모전이다. 형태적 단순함이나 복잡함을 떠나 제품화가 될 가능성이 높고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보여준 아이디어 작품을 선별해 시상한다.
해당 어워드는 미국 명문 RISD, 파슨스디자인스쿨, 카네기멜론대학 등의 교수진들을 포함해 7개국 17명의 심사위원이 공정하고 수준 높은 심사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미국과 중국, 한국 등에서 약 1,700여개의 작품이 출품돼 수상경쟁이 치열했다.
출품작 중 단 1%만을 선정해 시상하는 골드 프라이즈를 수상한 ㈜오토스의 스마트 용접헬멧 ‘AEGIS(이지스)’는 기존의 용접헬멧보다 넓은 시야창과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포함돼 장시간 용접에도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넓은 시야창의 디자인이 많은 경쟁자들을 앞서는 가치로 인정받았으며, 이 밖에도 탈부착이 쉬운 거리조정 레일 기능, 사용자의 뒷목에 가해지는 용접면의 압박감과 하중을 완화하는 플렉테크 쿠션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적용했다.
㈜오토스 허문영 대표는 “이번 K-디자인 어워드 골드프라이즈 수상을 통해 오토스의 디자인 철학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세계 정상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신기술 개발 및 특허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토스는 이에 앞서 세계 3대 디자인상 으로 꼽히는 레드닷, iF, IDEA 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중국에 계신 할머니 돌아가셔서”…거짓말로 부대 이탈한 20대 실형
[단독]명태균 “세비 절반 매달 받았다”…기존 입장 번복
‘계엄’ 트래픽 급증에 네이버카페 등 한때 장애… “서비스 안정 모니터링”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