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를 살리자]T멤버십 고객에 제주도 인기 관광지 16곳 최대 58% 할인 혜택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7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SK그룹은 얼어붙은 국내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에 맞춰 임직원들의 국내 여행을 장려하고 있다. 계열사별로는 국내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면서 내수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우선 임직원들이 여름휴가를 국내에서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장려하고 있다. 대부분의 SK그룹 관계사는 전국 휴양시설과의 연계를 통해 국내 여행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여름철 성수기에 국내 여행을 떠나는 구성원들의 불편함을 덜고자 회사와 제휴한 기존 휴양소들 외 국내 유명 관광지를 중심으로 새롭게 휴양소를 빌려 추가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정해진 여름휴가 외에도 연차 사용 계획을 수립하고 월 단위로 연차 사용 현황을 알려주는 등 연차 사용 촉진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휴가 사용을 독려하고 있다.

SK그룹 계열사들도 휴가철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과 신상품 출시를 통해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애쓰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달 1일 관광객들이 제주도 전역 및 인근 도서에서 하루 종일 데이터를 마음껏 쓸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쿠폰 ‘제주도 프리’를 선보였다. ‘제주도 프리’ 쿠폰을 구입한 고객은 사용 요금제의 기본 데이터 외에 별도로 하루 2GB(기가바이트)의 데이터를 제공받으며 2GB를 다 써도 초당 3Mb(메가비트)의 속도로 한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휴가철 국내 관광객 편의 확대의 일환으로 제주도 지역 특화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은 제주도 내 인기 관광지 16곳과 새롭게 제휴해 13일부터 T멤버십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T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제주도 내 △테마파크 6곳 △박물관 4곳 △수목원 3곳 △공연 1개 △체험 활동 2개 등으로 고객은 20%에서 최대 58% 할인을 받을 수 있다.

SK에너지는 여름휴가 시즌 동안 국내 자동차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이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SK에너지는 이달 초부터 8월 말까지 현재 전국 SK주유소에서 OK캐쉬백 3000포인트로 약 3만 원 상당의 한정판 ‘카센터’ 블록 또는 ‘3M 생활용품 세트’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는 ‘우리 가족 3천 포인’특권’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정유업계 대표 이벤트로 자리 잡은 우리 가족 3천포인트 특권은 ‘잠자는 OK캐쉬백 3000포인트로 그 이상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SK에너지의 대표적 마케팅 행사다.

SK네트웍스는 자동차 정비, 패션 등 소비재 사업 분야에서 내수시장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올해 5월 정부의 임시공휴일 시행에 발맞춰 5월부터 이달까지 스피드메이트 매장에서 고급 엔진오일인 ‘ZIC TOP’과 ‘캐스트롤’ 제품을 각각 40%, 30%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미쉐린 등 수입타이어 5종을 20∼30% 할인 판매 중이다.

패션 사업 분야에서는 SK네트웍스의 대표 브랜드인 ‘오즈세컨’이 이달 주말을 브랜드 데이로 정해 토요일과 일요일 상시 10% 할인을 제공 중이다. 또 여름철 국내 소비 진작을 위해 8월 말까지 타미힐피거와 클럽모나코는 30% 할인을, 아메리칸이글은 40% 할인행사를 각각 실시한다.

박성진 기자 psjin@donga.com
#sk#t멤버십#제주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