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포항에서는 ‘오천 서희스타힐스’ 총 628세대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70세대를 일반분양이 예정돼 있다.
포항시 남구 오천읍 구정리 50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오천 서희스타힐스는 총 628세대 규모의 9가지 타입 주택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포항 최초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일반 분양으로 전환된 아파트로 오천지역주택조합이 사업주체, 서희건설이 시공한다.
오천읍은 현재 포스코, 포항철강산업단지 등 포항의 주요 산업 단지와 인접한 산업클러스터로 잘 알려져 있다.
단지 주변에 산 등 풍부한 녹지에 둘러싸인 지역으로, 인구 수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현재 오천읍의 인구는 5만5337명으로 이는 읍 단위 최고 수준으로 포항 내 2번째로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남구의 대표적인 직주근접 주거지역이다. 하지만 오천읍은 15~20년 이상 노후화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신규공급 아파트가 필요한 지역이다. 최근 약 8만 명이상의 고용인원이 창출되는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개발진행과 포항~울산간 고속도로 개통 등으로 주목 받으면서 신규 아파트 공급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 중 오천 서희스타힐스는 주택시장에서 9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는 중소형아파트 단지로 실용적인 혁신평면 적용과 효율성, 개방감을 배가시킨 가운데 채광과 통풍을 확보한 남향 위주의 현대식 단지배치를 적용했다. 또한 단지 내 오솔길, 벚꽃길, 바람길, 시각통로 등 다양한 테마 조경시설이 체계적으로 도입되며 주민운동시설, 보육센터, 독서실 등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공간이 제공된다. 단지와 바로 인접한 체육공원(단지 북쪽 예정), 친환경 생태하천 및 공원으로 복원, 개발 중인 냉천과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단지와 구정초등학교가 인접해 3분 이내 도보 이동이 가능하며 오천중, 오천고 등이 인접해 보다 안심되는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이마트, 하나로마트, 탑마트, 오천시장, 상가 밀집지역 등 이용이 편리하다. 오천 서희스타힐스 주택홍보관은 오천읍 원리 1394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는 19일 주택홍보관을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