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금강주택, 다산신도시 알짜 입지에 대단지 테라스 아파트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8월 19일 03시 00분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

금강주택이 19일(금)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B-4블록에 공급하는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다산신도시는 뛰어난 서울 접근성과 주거 쾌적성으로 최근 수도권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택지지구다. 지난해 4월 지구 내 첫 분양 이후 공급된 10개 단지가 모두 1순위에서 청약 마감을 기록했을 정도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은 다산신도시 내에서도 알짜 입지로 꼽히고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는 더욱 크다.


한강과 서울이 가장 가까운 위치 ‘교육 특구’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은 지구 남단에 위치하여 일부 가구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대형 근린공원과 남양주 한강체육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분양가는 인근의 별내신도시보다도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이어서 새 아파트로 갈아타기를 원하는 수요자들에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12.8%의 낮은 건폐율로 조성되어 동간 거리가 넓고, 단지 내 풍부한 녹지공간도 갖출 예정이다.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는 강남권 접근성 면에서 다산신도시 내 최고 입지라고 할 수 있다. 단지는 다산신도시 초입에 자리 잡았다. 올림픽대로를 따라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여 강남권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또, 남양주시 제2청사와 교육청, 경찰서, 법원 등 각종 공공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도 가까이 있어 직주 근접성 및 생활 편의성도 좋다.

최상의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와 바로 인접하여 유치원부터 초중고교 부지가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통학 환경이 매우 우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어린이 통학길 교통사고 및 각종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명문 학군보다 오히려 ‘학교 접근성’을 중요시하는 만큼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남양주 일대 개발 호재도 직주 근접성 및 교육환경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데 충분하다. 남양주시는 다산신도시 인근 양정역세권 일대를 서강대 남양주캠퍼스를 비롯해 첨단연구단지, 주거상업시설을 조성하는 복합단지 개발사업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곳은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과 연계한 도시첨단산업단지 및 산학융합지구 지정 등을 추진 중이다. 또 진건읍 사릉역세권 29만 m²에는 미래 첨단 에너지산업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가 2019년에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관련 배후수요도 대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거만족도 극대화하는 뛰어난 상품 설계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은 내부 설계도 특별하다. 단지는 전용 84m² 단일 면적으로 공급되는 데다 최근 주택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 중 하나인 ‘테라스’ 설계도 적용된다. 전체 가구 안방에 테라스 공간이 조성되어 정원, 텃밭은 물론 부부공간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한강 자락과 인접해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돼 테라스 공간의 가치는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다산신도시에서는 처음으로 전 가구 5베이·4룸 혁신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5베이 설계는 가구 내 채광과 통풍, 환기 등이 더욱 뛰어난 데다 공간 활용도 역시 우수해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3면 발코니 설계로 확장 시 더 넓은 서비스 면적을 확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수요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타입에 따라 다용도 알파룸, 현관·주방 펜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해 실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명품 커뮤니티시설도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도서관, 키즈카페,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만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은 지하 2층∼지상 30층 8개 동, 전용면적 84m², 총 944채로 구성된다. 단지 전체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m²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 가운동 가운사거리 일원(가운동 236번지)에 위치한다. 문의 1899-5733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금강주택#다산신도시#금강펜테리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