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가족 여행지는 ‘괌’으로 나타났다. 작년에 1위를 차지했던 ‘제주’와 스테디셀러 여행지로 자리매김 한 ‘오사카’가 그 뒤를 이었다.
이는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가 2016년 1월부터 8월까지 만 18세 미만의 자녀를 동반한 한국인 가족 여행객과 나홀로 여행객이 검색한 항공권을 분석한 결과다.
휴가철 가족여행을 앞두고 한국인들의 큰 관심을 모았던 상위 10개 여행지는 괌(미국), 제주(한국), 오사카(일본), 오키나와(일본), 세부(필리핀), 다낭(베트남), 방콕(태국), 홍콩(홍콩), 하와이(미국), 후쿠오카(일본) 순 이었다. 가족여행객이 선호하는 상위 10개 도시 중 성장률이 가장 높았던 상위 5개 도시 역시 다낭, 후쿠오카, 괌, 오키나와, 하와이 순으로 대부분 멀지 않은 인기 휴양지다. 이는 최근 저가 항공사들이 단거리 인기 노선을 증편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사진제공=스카이스캐너
특히. 지난해 말 제주항공과 진에어가 신규취항한 다낭은 전년 동기 대비 항공권 검색량이 7배 이상 증가하며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가족 여행지 1위를 차지했다. 오키나와 또한 지난해 하반기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등이 순차적으로 취항하며 가족 여행객의 관심이 늘어났다.
가족 여행객들이 비교적 가까운 여행지를 선호하는 반면, 나 홀로 여행객들은 장거리 유럽 국가와 아시아 국가 모두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인 나 홀로 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상위 10개 도시는 오사카(일본), 방콕(태국), 도쿄(일본), 제주(한국), 타이베이(대만), 파리(프랑스), 홍콩(홍콩), 런던(영국), 후쿠오카(일본), 싱가포르(싱가포르) 순으로 나타났다.
나 홀로 여행객들에게 가장 핫한 나라는 단연 일본이다. 검색 상위 10개 도시 중 1위 오사카를 포함 3개 도시를 배출했다. 후쿠오카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나 홀로 여행객의 관심이 가장 많이 증가한 여행지로 급부상했다.
인도네시아, FAA 항공안전평가 1등급으로 상향조정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인도네시아가 지난 8월에 미국 연방항공청(FAA)의 항공안전평가에서 1등급으로 상향 조정됐다고 밝혔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이번 안전등급 상향조정으로 값비싼 운임의 북미 항공편을 추가 운항할 수 있게 되면서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인도네시아는 안전등급 상향조정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달 자카르타 공항에 새로운 터미널을 건축해 혼잡을 줄이고 공항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구조물과 장치들도 추가로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인천~자카르타 노선을 주 7회, 인천~발리 노선을 주 6회 운항하고 있으며, 지난 2014년과 2015년에는 항공 리서치 전문기관인 스카이트랙스에서 5성급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캐세이패시픽항공·드래곤에어, 수하물 규정 변경
캐세이패시픽항공과 드래곤에어가 많은 짐을 들고 여행이나 출장을 떠나는 승객들의 편의 증대를 위해 수하물 규정을 변경한다.
캐세이패시픽항공과 드래곤에어는 지난 16일 위탁 수하물 허용량 증가와 초과 수하물 요금 인하를 골자로 하는 수하물 정책 도입을 발표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모든 승객들은 좌석 등급에 관계없이 추가 10kg의 수하물을 더 위탁할 수 있다. 마르코 폴로 클럽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회원은 각각 10kg, 15kg, 20kg의 짐을 추가로 더 부칠 수 있게 된다.
국제 항공업계 기준에 따라 초과 수하물 요금 기준 구간도 조정될 예정이다. 구간 조정 이후 요금은 최대 40%까지 감소될 것으로 보인다.
드래곤에어는 현재 전 좌석 등급 5kg 이하로 제한되어 있는 기내 휴대용 수하물 허용량도 높일 예정이다. 일반석과 프리미엄 일반석은 7kg, 비즈니스석과 일등석은 각각 10kg과 15kg까지 증가된다. 변경된 위탁 수하물 규정은 오는 9월 15일부터 발행하거나 교환한 항공권부터 적용되고, 기내 수하물 규정은 같은 날부터 시행된다.
티몬, 추석연휴 여행 최대 25만원 지원‘해외여행 빈자리 찾기 기획전’
국내대표 소셜커머스 티몬이 ‘추석연휴 해외여행 빈자리 찾기’기획전을 진행한다.
티몬에서는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연휴기간 출발이 가능한 상품들을 다수 확보해 동남아, 일본 등 근거리 지역은 물론, 남태평양, 유럽, 미주 등 장거리 지역까지 총 8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티몬은 이 상품들에 즉시할인을 더해 최대 25만원까지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