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도드람, ‘2016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최우수상 外

  • 동아경제
  • 입력 2016년 9월 8일 14시 21분


도드람, ‘2016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이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한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이영규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오른쪽)이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도드람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이영규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오른쪽)이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도드람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2016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은 소비자시민모임으로부터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인증 받은 경영체 중 우수 업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대회로 지난 2003년부터 진행됐다. 소비자시민모임의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소비자에게 품질, 위생, 안전 등을 모두 갖춘 우수 축산물 선택의 명확한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도드람은 이날 품질 및 위생관리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올해로 11회째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며, 지난해에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도드람은 수입육 증가 및 구제역 등 악재 속에서도 지난해 최신 시설을 갖춘 안성 육가공장 준공, 김제 제2축산물종합처리장 건립을 확정하며 소비자의 안전 먹거리 확보와 함께 국내 양돈 산업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배우 이민호 모델 발탁


코카콜라사 캔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풍성하고 깊은 커피 향을 구현한 프리미엄 캔 커피 제품 ‘조지아 고티카’의 모델로 배우 이민호를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코카콜라
사진제공=코카콜라
대표 한류스타로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이민호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프리미엄 커피의 미학’이라는 의미의 ‘조지아 고티카’와 잘 부합된다는 평이다. 이민호는 최근 중국에서 개봉한 한중 합작 영화 ‘바운티 헌터스’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다시 한 번 아시아 전역에서 빛나는 ‘프리미엄 배우’로서의 위상을 떨쳤다.

‘조지아 고티카’ 모델로 발탁된 이민호는 다가오는 10월, TV CF를 통해 ‘좋은 향이 좋은 커피의 맛을 완성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조지아 고티카’의 깊은 향으로 더욱 깊어진 휴식시간을 즐기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 출시 기념행사

프링글스는 8일 서울 강남구 역삼역 인근에서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옥수수로 만든 멕시칸 컨셉의 신제품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 출시기념 행사에서는 솜브레로(Sombrero, 챙이 넓고 장식을 한 뾰족한 멕시코 모자), 폰초(Poncho, 망토 모양의 옷) 등 멕시코 전통복장을 입은 멕시코 남녀들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 을 소개하고 시식기회를 제공했다.

사진제공=프링글스
사진제공=프링글스
프링글스는 출시기념 행사를 시작으로 10월에는 대대적으로 소비자 대상 샘플링 이벤트를 다채롭게 펼치고 또띠아 콘칩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링글스 또띠아 콘칩’은 옥수수를 갈아 얇게 반죽해 구운 멕시코의 대중적인 간식 또띠아 칩을 구현해낸 것으로, 옥수수 본연의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르다김선생, 늦더위 원기 회복 이벤트 진행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이 늦더위에 지쳐 있는 고객들을 위해 ‘바르고 진한 콩국수’를 제공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바르다김선생
사진제공=바르다김선생
이번 이벤트는 완연한 가을의 기운이 나타난다는 백로가 지났음에도 여전히 더운 날이 지속되고 있어 여름철 신메뉴인 ‘바르고 진한 콩국수’로 늦더위를 이겨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바르다 김선생 페이스북에 올라와 있는 관련 이벤트 페이지에 콩국수가 더위에 필요한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오는 9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되며 댓글을 단 고객 중 총 20명에게 ‘바르고 진한 콩국수’를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한다.

파나소닉코리아, ‘미켈란젤로展’ 프로젝터 지원

파나소닉코리아는 11월 3일까지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미켈란젤로’ 전시회에서 파나소닉 레이저 프로젝터 ‘PT-RZ970’ 외 다수의 모델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미켈란젤로의 걸작인 ‘천지창조’, ‘최후의 심판’ 등의 작품이 국내 최초 컨버전스 아트로 구현된다.

사진제공=파나소닉코리아
사진제공=파나소닉코리아
파나소닉 레이저 프로젝터 ‘PT-RZ970’은 듀얼 레이저 광학 엔진을 탑재했으며, 방진 구조 설계하여 어느 장소에서나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하다. 또한 10,400루멘의 밝기와 WUXGA급 지원이 가능하여 전문적인 영상 구현이 필요한 환경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프로젝터다.

파나소닉코리아는 ‘반고흐: 10년의 기록展’, ‘헤세와 그림들展’, ‘모네, 빛을 그리다展’, ‘헬로아티스트展’에 이어 다섯 번째 컨버전스 아트 전시회에 고성능 프로젝터를 지원하며 새로운 미디어 문화 육성과 문화 예술 발전 및 활성화 기여에도 앞장서고 있다.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패브릭 프로’ 출시

일렉트로룩스 코리아가 집안 곳곳 먼지 뿐 아니라 파워 흡입 시스템으로 섬유 속 먼지까지 강력하게 빨아 들이는 “패브릭 프로 노즐”을 탑재한 2017년형 신제품 ‘에르고라피도 패브릭 프로 (Ergorapido Fabric Pro)’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사진제공=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에르고라피도 패브릭 프로’의 섬유 전용 패브릭 프로 노즐은 빗살 형태로 설계되어 강모 브러쉬가 섬유 속 먼지를 쓸어 담고 노즐에 장착된 추가 모터가 쓸어 담은 먼지를 강력하게 흡입한다. 특히‘에르고라피도 패브릭 프로’는 영국 알러지 협회(BAF)로부터 집먼지 진드기 배설물 이나 사체, 반려동물 털 등 알러지 유발 물질을 제거하는 것으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신제품 ‘에르고라피도 패브릭 프로’는 “패브릭 프로 노즐”을 탑재한 버건디 레드 컬러로 출시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전국 유명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림, ‘2016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참가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국의 축산물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페스티벌이다.

하림은 국내 닭고기 기업을 대표해 최대 규모 브랜드 홍보관을 설치해 자사의 주력 브랜드를 전시·홍보하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는 시식회도 진행할 예정이다.국내 축산물 최초로 사료부터 유통에 이르는 전 공정이 안전관리통합인증(HACCP)을 받은 ‘자연실록’ 제품 홍보를 비롯해, 가정간편식 제품을 즉석에서 조리해 다양한 닭고기 요리를 선보인다.

동아닷컴 서중석 기자 mission@donga.com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