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와 맞닿아 있는 ‘신도시 옆동네’는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고, 신도시 개발의 후광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곳으로 떠오르고 있다.
향후 신도시의 각종 개발 사업이 완료될 경우 개발 호재를 함께 누릴수 있는 기대감에 수요자들의 발길이 빈번하다.
신도시 추가지정 중단 정책으로 높은 청약경쟁률과 분양가격 상승이 예상돼 보다 낮은 가격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신도시 옆동네가 인기를 모으는 추세다.
실제로 대우건설이 지난 6월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현안1지구에 공급한 ‘하남 힐즈파크 푸르지오’는 1순위 청약에서 814가구 모집에 약 1만명의 신청자가 몰리며 평균 13.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현안1지구는 하남대로를 사이에 두고 하남 미사강변도시와 맞닿아 있어 미사지구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강점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처럼 신도시 후광효과로 인근 신규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SK건설이 이달 동탄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신동탄 SK뷰파크 3차’를 공급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경기 화성시 기산1지구에 공급되는 SK건설의 첫 뉴스테이 단지로 지하 2층 ~ 지상 23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086가구의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로 구성된다.
동탄1신도시가 바로 옆에 붙어 있어 동탄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고, 수원 영통 생활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어 입주민들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이 있어 출퇴근하기에 수월하다. 여기에 초, 중, 고등학교도 단지와 가까이 있다. 입주 시점에는 단지 앞에 초등학교 개교 예정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는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가 인접해 있고, 동탄~수서간 KTX 동탄역이 올해 개통 예정이며,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는 2021년 개통을 계획하고 있다. 또, 인덕원∼수원 복선전철도 예정되어 있어 광역 교통망을 이용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할 전망이다.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입주민들을 위한 SK건설만의 차별화된 주거서비스를 제공한다. SK그룹 연계 카드제공과 공용시설 와이파이 서비스, 약 3만 여권 이상의 전자책 이용이 가능한 SK전자책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방문 세차 및 차량점검, 입주민 프리렌탈 서비스(공구류 및 자전거20대 등 무료대여), 이사지원 서비스(입주지정기간에 한함) 등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어학, 미술, 음악, 체육 분야 등의 다양한 입주자 재능기부 프로그램 운영 및 SK건설 전자책 도서관 운영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신동탄 SK뷰파크 3차는 뉴스테이 단지로 입주자는 최소 8년동안 보증금 인상 없이, 거주가 가능하며, 취득세와 재산세도 낼 필요가 없다. 청약 시에는 청약자격 제한이 없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