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형 호텔은 일정 기간 수익 보장 후 호텔 운영 실적에 의해 수익을 배당하는 상품이다. 수익배당의 기준은 분양가이며 그 분양가를 기준으로 배당받는 상품 특성상 안정적 수익 보장을 위해서는 저렴한 분양가가 최고의 투자 포인트이다.
비즈니스호텔을 예로 들면, 서울 명동에 있든 인천에 있든 객실 단가의 차이는 1만 원 내외의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분양가는 인천보다 서울이 당연히 높다. 따라서 객실 가동률과 저렴한 분양가가 유지되어야 투자 대비 수익률을 보장하고 미래 가치인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를 가질 수 있다.
이러한 것을 종합해볼 때, 저렴한 분양가와 함께 관광객과 산업시설을 기반으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분양형호텔&오피스텔인 ‘라르파크 3차’를 눈여겨볼 만하다.
인천 남동구 논현동 일대에 들어서는 ‘라르파크 3차’는 지하 3층∼지상 15층, 4가지 타입의 호텔 162실과 3가지 타입의 오피스텔 68실로 구성되며, 공사를 마친 후 분양하는 ‘선 시공, 후 분양’ 상품이다. 공정 95%이며 이달 준공을 앞두고 있다.
라르파크 3차는 2014년 분양을 완료한 라르시티 1차와 트윈설계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김포공항 인근에 위치한 라르 2차는 분양 없이 사업주가 직접 시행, 시공, 운영을 동시에 진행해 현재 95%의 높은 객실 가동률을 보이고 있다.
현재 송도에는 포스코건설, 코오롱 글로벌, 대우인터내셔널, 포스코A&C,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의 대기업을 비롯해 녹색기후기금(GCF), 세계은행 한국사무소를 포함한 국제기구들이 입주해 있다. 인천국제공항 20분대, 송도 삼성바이오단지 5분대로 진입할 수 있는 라르파크 3차는 지하철 4호선과 연결되는 수인선 호구포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제 1, 2경인고속도로, 국제여객터미널 등 다양한 교통 호재를 갖추고 있으며, 최근 GTX B(2025년 운행 목표) 서울과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라르파크 3차는 하나투어, 롯데관광 등 국내 대표 여행사 및 중국 인바운드 전문 여행사와의 MOU 체결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1억2000만 원대의 분양가가 책정되어 있다. 문의 1599-830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