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 떨어진 기온 탓에 운동을 나서기 망설여지는 계절, 겨울이 찾아왔다. 추위 때문에 몸이 움츠러들기 쉽고 활동량이나 일조량이 감소하면서 체력은 물론 기분까지 우울해지기 십상이다. 이럴 수록 시간을 할애해 활동량을 늘리고 기분 전환을 할 필요가 있다. 이참에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에는 일상 속에서 운동과 여가를 즐기는 애슬레저(Athleisur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자연스럽게 스포츠웨어를 일상에서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애슬레저룩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애슬레저룩은 편안하고 따뜻한 기능성에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더해져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겨울철 실내외 운동을 즐기는 동시에 패션도 포기할 수 없는 트렌디한 애슬레저족을 위해 아이더만의 젊고 세련된 애슬레저룩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올 봄 아이더만의 고기능성 아웃도어 스포티즘 라인 ‘모멘텀(MOMENTUM)’을 론칭해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기능성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제품들로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아이더 우진호 상품기획팀장은 “겨울에는 운동 전후로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온, 통기성, 경량성, 신축성 등이 좋은 소재들이 적용된 기능성 다운재킷을 입는 것이 좋다”며 “올겨울 아이더에서 선보인 다운재킷들은 우수한 기능은 물론 심플한 디자인과 색상이 더해져 감각적인 스포티룩 스타일링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겨울 야외 운동, 보온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 잡는 애슬레저룩 연출법
한겨울 야외 운동에는 체온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 바깥의 찬 기온으로부터 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보온성이 좋고 땀을 빠르게 배출하는 통풍성과 투습성이 우수한 기능성 외투를 입고 운동에 나서는 것이 적절하다. 여기에 심플하고 깔끔한 단색 컬러에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 디자인의 다운재킷으로 멋을 낸다면 세련된 도시남녀의 운동복 스타일링을 뽐낼 수 있다.
아이더 ‘부스터 다운재킷’은 스포티한 디자인에 가볍고 활동성이 뛰어난 중다운 재킷이다. 헝가리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따뜻하고 가벼우며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여행, 스포츠 활동 등 일상에서도 입기 좋다. 리얼 라쿤 퍼가 접목된 탈부착 후드와 헤링본 멜란지 소재를 더해 포근하고 고급스럽게 느껴진다. 감각적인 솔리드(단색) 디자인으로 트레이닝 팬츠, 맨투맨 티셔츠 등 애슬레저룩 패션 아이템과도 손쉽게 매치가 가능하다. 특히 여성용의 경우 겨드랑이 아래 부분에 퀼팅 라인을 삽입해 허리라인을 강조했다. 색상은 남녀 모두 블랙, 다크 그레이, 버건디 등 3종이며 남성은 다크 블루, 여성은 화이트 등 1가지씩 추가했다. 가격은 남성용 43만 원, 여성용은 41만 원이다. 1644-7781, www.eider.co.kr
운동선수들이나 감독들이 경기장 벤치에서 입는 디자인으로 이른바 ‘벤치패딩’이라 불리는 롱 다운재킷도 올 겨울 애슬레저룩 아우터로 각광받고 있다. 아이더 ‘파머스 롱 다운재킷’은 포근하고 편안한 활동성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벤치패딩이다. 최고급 헝가리 구스 충전재를 함유하고 이중지퍼 구조를 적용해 겨울 한파에도 완벽한 보온성을 자랑한다. 신축성이 좋은 스트레치성 소재로 활동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아웃도어와 스포츠 활동에 적합하다. 후드 탈부착형으로 넥칼라 부분에 에어메시 소재를 적용해 통기성을 높이고 부분 세탁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봉재선 마감 디테일에 솔리드 컬러로 모던함을 더했다. 남녀 공용으로 색상은 블랙, 네이비, 차콜 등 3종이며 가격은 53만 원.
야외 찬바람 피해 건강관리 나선 실내운동족 위한 애슬레저룩 제안
겨울이 되면 실내운동이 큰 인기를 얻는다. 한겨울에도 가벼운 옷차림으로 운동을 즐길 수 있기 때문. 특히 최근에는 근력을 키우기 위한 피트니스는 물론 요가, 필라테스, 스피닝 등 즐길 수 있는 실내운동도 다채로워지고 있다. 허나 실내에서도 편한 겉옷을 챙겨 운동 전후 체온 유지에 힘써야 한다. 기능성까지 챙기면서도 튀지 않고 심플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이면 금상첨화다.
아이더 ‘오거스타 다이내믹 재킷’은 다양한 소재를 하이브리드해 보온성과 디자인까지 모두 잡은 미들레이어 재킷이다. 뛰어난 흡습·속건과 발열, 항균, 경량성까지 갖춘 기능성 충전재인 퀀볼(Quan-Ball)을 앞 부분과 후드에 적용하고 보온성을 높였다. 여기에 움직임이 잦은 등, 소매 부분은 신축성이 좋은 스트래치 네오플랜 소재를 도입해 아웃도어는 물론 레포츠, 일상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독특한 퀼팅 패턴과 유니크한 사선 지퍼 스타일로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여기에 감각적인 모노톤 색상 배색이 더해져 세련된 애슬레저룩 코디를 손쉽게 돕는다. 여성용의 경우 엉덩이를 덮는 기장으로 슬림한 실루엣을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따뜻하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블랙, 오션, 화이트 3종, 여성용은 블랙, 화이트 등 2종이다. 가격은 각각 16만 원, 19만 원이다.
어떤 충격에도 편안하게, 아이더 ‘맥시멀 1.5’ 기능성 워킹화
아이더 ‘맥시멀 1.5 워킹화’는 전방위 방수, 투습 기능이 탁월한 소재와 접지력이 우수한 기능성이 접목돼 장시간 걷기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워킹화다. 신세틱 원단과 재귀반사 프린팅을 적용해 야간 워킹에도 안전성을 높였다. 스포티한 외형의 디자인에 내마모성과 접지력이 우수한 에프엑스그립(FXGRIP) 밑창을 적용해 트레킹뿐 아니라 산행,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가벼운 무게감으로 활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이얼을 돌려 신발 끈을 조절할 수 있는 보아(BOA) 시스템을 적용해 신고 벗기가 편리하다. 남성용의 경우 차콜 1종, 여성용은 다크 마젠타 1종이며 남녀 공용 브라운 1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24만9000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