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는 28일 서울 종로구 파리바게뜨 종로시그니처점에서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구세군 1호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파리바게뜨 조용찬 상무와 한국구세군 신재국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파리바게뜨는 한국구세군으로부터 전달 받은 미니 자선 냄비를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 설치하고, 연말까지 모금 활동을 통해 모인 금액을 구세군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구세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개선에 사용된다.
인터파크도서 제 11회 ‘2016 최고의 책’ 투표
인터넷서점 인터파크도서가 올 한 해 동안 독자들의 마음을 가장 많이 움직인 책과 작가를 선정하는 ‘2016 최고의 책’을 개최한다. 오는 12월 14일까지 독자의 소중한 참여와 투표로 ‘최고의 책’ 1권, ‘최고의 작가’ 1명, ‘올해의 분야 BEST’ 8권을 선정하게 된다. 회원 ID당 매일 1회씩 ‘최고의 책’과 ‘최고의 작가’에 투표할 수 있으며 참여할 때마다 인터파크 I-Point 100P를 증정한다. 또, 인터파크도서 앱에서 투표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그랜드하얏트 인천, 쉐라톤 그랜드 인천 등 호텔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표는 12월 15일 예정이다.
페르노리카코리아, 모바일 멤버십 ‘앱솔루트 미’ 스마트앱어워드 최우수상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보드카 브랜드인 ‘앱솔루트’의 모바일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앱솔루트 미(ABSOLUT ME)’가 2016년 스마트앱어워드 멤버십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인터넷 분야 실무자 3만5000명으로 구성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의 회원과 3000여명의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들이 모여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스마트앱들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수상은 전통적인 영업방식을 고수해오던 주류업계에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를 시도했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시도라는 평이 주를 이뤘다.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 누적 판매량 2600만캔 돌파
하이트진로음료는 올해로 출시 4주년을 맞은 국내 최초 무알코올 음료 ‘하이트제로0.00’이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600만 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품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에서 부산 왕복 거리인 760km를 2회 왕복할 수 있는 길이에 이른다. 지난 2012년 11월 27일 첫 출시된 ‘하이트제로0.00’은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2014년 대비 2015년 판매 성장률은 전년 성장률의 4배로 뛰었고, 최근 3개월간 판매량은 출시 초기 3개월 대비 78% 이상 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네네치킨, 내 마음대로 색칠하는 2017 캘린더 증정
네네치킨이 연말을 맞아 ‘2017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네네 달력’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달력은 컬러링북 컨셉으로 제작돼 월별로 삽입된 다양한 도안에 자신이 원하는 대로 색칠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달력에는 네네치킨 캐릭터 ‘딜리’가 전세계를 여행하며 각 나라를 대표하는 축제를 즐기는 그림 12점이 담겨 있다. 달력은 12월 1일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네네치킨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12월 1일부터 6일까지 네네치킨 공식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응모를 통해서도 받아볼 수 있다.
고려은단, ‘쏠라C’ 블루베리맛 출시
고려은단이 ‘쏠라C’ 블루베리맛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쏠라C’ 블루베리맛은 여러 번의 맛테스트를 통해 블루베리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과 향 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 쏠라C 제품과 마찬가지로 한 정당 영국산 비타민C가 220mg 들어있으며 무설탕, 무방부제에 천연색소를 사용해 안정성을 높였다.
코스모스제과, 신제품 ‘군옥수수 스낵’ 출시
코스모스제과가 영양 간식으로 사랑받는 구운 옥수수를 과자로 구현한 ‘군옥수수 스낵’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군옥수수 스낵’은 담백하고 고소한 옥수수 맛에 구운 옥수수맛 시즈닝을 추가해 군옥수수 특유의 달콤함과 구수한 풍미까지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과자 모양 역시 두 겹으로 만들어 도톰한 옥수수 모양을 그대로 본떴으며, 격자구조 모양으로 구멍을 내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시즈닝을 골고루 뿌릴 수 있고, 부피감도 커져 씹는 식감을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페베네, 진한 풍미의 초콜릿 디저트 ‘초코 악마 시리즈’ 출시
커피프랜차이즈전문점 ㈜카페베네가 진한 풍미의 초콜릿을 다양한 스타일의 디저트로 맛 볼 수 있는 신메뉴 ‘초코 악마 시리즈’를 출시한다. 초코 악마 시리즈는 기존 카페베네의 베스트셀러 빙수 메뉴 ‘초코악마 빙수’를 모티브로 초콜릿 애호가를 위해 초콜릿의 진한 맛과 향을 메뉴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초콜릿의 풍미를 극대화하면서도 쉽게 질리지 않는 조화로운 맛을 제공하기 위해 치즈, 마쉬멜로우 등 재료를 곁들인 음료와 디저트 메뉴 총 6종으로 선보인다.
동아닷컴 서중석 기자 mission@donga.com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