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점심 메뉴와 학사일정을 지금 바로 알고 싶다면? 최근 고등학생 사이에서 급식 정보를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 ‘김급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12년 론칭, 2016년 리뉴얼을 거쳐 고등학생들의 필수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김급식’은 누적 다운로드 건수 340만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전국 고등학교의 99.7%의 급식 정보 뿐만 아니라 학사 일정표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앱을 다운받고 자신의 학교를 검색하면 오늘의 점심 메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학사 일정 서비스를 통해 행사나 개교기념일, 중간고사 등 학교 일정을 살펴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학습에 필요한 시간표, 디데이, 메모 기능을 제공해 편의를 더했다.
호기심 많은 10대들의 관심 대상인 연예인, 패션, 뷰티, 입시, 뉴스 정보 등 총 10가지의 최신 트렌드를 즐길 수 있도록 실시간 채널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학생들끼리 서로 궁금한 점을 묻거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갖췄다.
김급식 관계자는 “공부에 지친 10대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매달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미션 수행여부, 로그인이나 커뮤니티 활동 등으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해 앱 내 SHOP에서 다양한 간식이나 상품 구매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