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20회 주택관리사보 2차 시험 최종 합격자가 발표됐다. 이렇게 2017년 주택관리사 일정이 모두 끝나고, 이제 2018년 시험을 위한 대장정을 시작할 시기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2차 대비 1차 시험의 합격률이 현저히 낮다. 다시 말해, 1차에 합격하면 2차는 비교적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그렇다면 2018 주택관리사 1차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공부해야 좋을까.
전문가들은 학원, 온라인 강의 모두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을 교재 선택으로 손꼽는다. 교재는 학원, 인강에서도 활용될 뿐만 아니라 혼자 복습하면서 수험 콘텐츠를 내 것으로 만들 때 주로 쓰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시중의 수많은 교재 중에 무엇을 선택해야 합격에 유리할까. 가장 손쉬운 방법이자 확실한 방법은 베스트셀러를 선택하는 것이다. 베스트셀러 교재는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은 것은 물론, 수많은 합격생을 배출함으로써 수험 콘텐츠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한 교육업계 관계자는 “주택관리사 시험의 경우, 법 과목이 많기 때문에 매년 개정되는 법을 잘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뒤이어 “베스트셀러의 경우, 해당 과정을 오랫동안 강의해온 저자가 집필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시험 출제 빈도 등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합격에 유리하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서점 예스24의 ‘주택관리사 베스트셀러’는 12월 1주차 현재 에듀윌의 기본서 세트가 차지하고 있다. 뒤이어 기초서 교재, 기출문제집 교재 등 에듀윌이 출간한 각 교재들이 최상위권을 휩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