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창업센터가 입주기업이 이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모의투자IR을 개최하고, 개발중인 시제품 및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글로벌 창업박람회를 마련한다고 14일 밝혔다.
입주기업의 투자유치와 비즈니스 역량 강화, 유관업체와의 협력관계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서울글로벌창업센터 3층에서 개최된다. 모의투자 IR은 세미나실에서 창업박람회는 입주기업 사무실 앞 공간에서 각각 진행된다.
모의투자IR 참석 업체는 입주사 중 10개 기업의 신청을 받아 팀 당 피칭 및 Q&A로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사 당 투자유치에 적합한 한 가지 아이템으로 신청해야 하며 오는 15일까지 서울글로벌창업센터에 피칭 및 피치덱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글로벌창업박람회에는 개발 제품(시제품) 및 상품의 시연, 전시를 희망하는 입주기업들이 참여한다. 각 팀 사무실 앞에 센터가 제공하는 팀 소개 배너와 각 업체의 책상을 설치해 부스로 활용하고 제품 시연 및 전시를 할 수 있다.
서울글로벌창업센터 관계자는 “입주기업과 VC간 모의투자 IR 및 입주기업의 성과공유회를 통해 스타트업의 투자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행사 결과 모의투자IR 3팀, 글로벌창업박람회 3팀 등 총 6팀의 입주기업에게 성과촉진 장려금이 수여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거주 외국인 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 개소한 서울글로벌창업센터는 올해까지 약 80개의 글로벌 스타트업을 인큐베이팅 해왔다. 창업 자금 및 사무 공간, 전문가 멘토링, 커뮤니티 등 기업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