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웨스턴파크 송도 동북아 비즈니스 허브로 조성되고 있는 송도국제도시에서 셀럽하우스가 첫선을 보인다. 셀럽하우스는 아파트를 비롯해 오피스텔, 호텔, 레지던스의 장점들을 결합한 새로운 주거 상품으로, 고급 아파트와 같은 공간에서 명품 호텔식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개별 등기가 가능해 아파트처럼 소유하고 불편함 없이 생활할 수 있다.
㈜아이씨디유닛이 시행하고 ㈜한라가 시공하는 셀럽하우스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가 15일 본보기집을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단지는 송도 국제업무단지 C2블록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하 3층∼지상 37층 2개 동, 전용면적 21∼55m² 총 1456실 규모다.
인천지하철 1호선 랜드마크시티역(예정) 초역세권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초역세권 입지라는 점이다. 인천지하철 1호선 랜드마크시티역(예정)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국제업무지구역과도 인접해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송도와 영종(인천국제공항)을 잇는 인천대교 접근도 수월하다.
여기에 포스코건설, 코오롱글로벌, 삼성바이오로직스,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포스코대우, 셀트리온 등 대기업과 유엔 산하 녹색기후기금(GCF), 유엔거버넌스센터(UNPOG),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등 주요 국제기구 사무소 등이 송도국제도시 내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또 국제도시에 걸맞은 글로벌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연세대국제캠퍼스, 한국외대, 인천대, 인하대, 인천가톨릭대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유타대, 겐트대 등이 위치해 있어 학생 및 임직원들의 넉넉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게다가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는 37층 높이의 초고층 단지로 지어져 풍부한 조망이 가능하다. 북서쪽으로는 서해바다와 함께 펼쳐진 인천대교 조망이 가능하다. 북동쪽으로는 쾌적한 녹지 여건을 자랑하는 달빛축제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남서쪽으로는 워터프런트 호수가, 남동쪽으로는 시티뷰 조망권이 확보된다.
랜드마크시티 내 중심입지… 대형 개발호재도 다수
다양한 개발호재도 자랑거리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는 첨단산업을 비롯해 교육, 관광, 주거 등 다양한 인프라들이 순조롭게 조성 중이다.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자연과 첨단이 공존하는 국제비즈니스 도시로 개발되고 있다.
현재 송도국제도시는 랜드마크시티, 아암물류2단지, 골든하버 등 다양한 개발사업들이 가시화되고 기업들의 이주가 지속되고 있다. 여기에 인천시가 2030년까지 50개의 국제기구를 유치키로 하는 등 송도국제도시를 세계적인 국제기구 중심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도 기대되고 있다.
우선 랜드마크시티와 수변을 따라 조성되는 워터프런트(리조트·공원), 쇼핑과 레저 등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관광단지 골든하버 개발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또 골든하버와 랜드마크시티 사이에 위치한 아암물류2단지(2025년 개장 예정)는 물류와 주거가 결합한 두바이형 포트비즈니스밸리 형태로 25만여m² 부지에 물류, 상업, 주거, 공원 등이 조성된다.
특히 인천발 고속철도(KTX)가 착공을 앞두고 있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사업 또한 진척을 보이고 있다. 인천발 KTX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내년 하반기 공사에 착수해 2021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개통 이후 인천 송도역에서 부산까지는 2시간 42분, 광주까지는 1시간 47분이 소요돼 전국을 2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과 송도가 연결되는 GTX-B 노선의 경우 예비 타당성조사가 완료되면 기본계획 수립, 실시 설계 등 단계를 거쳐 2025년 개통될 예정이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서울역까지 걸리던 시간이 67%가량(1시간 22분→27분)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2020년 인천지하철 1호선이 송도 6·8공구(랜드마크시티역)까지 연장될 계획이어서 교통 편의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4년을 기점으로 송도동 아파트 가격은 오름세로 돌아섰다. 2013년 3.3㎡당 1218만 원까지 하락한 송도동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이후 3년여간 꾸준히 상승해 3.3㎡당 1393만 원을 기록했다.
전매제한은 물론 청약통장도 필요 없어 인기
셀럽하우스는 호텔 같은 편리한 서비스와 주방 가전가구 등이 완비된 풀퍼니시드 시스템 등의 주거 편의성이 장점으로 부각되면서 주거를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 단순 투자상품에서 신개념 거주상품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더욱이 아파트와 달리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받기 때문에 지역 구분도 없고 청약통장도 필요하지 않아 전국에서 누구나 분양받을 수 있다. 아파트처럼 까다로운 전매제한이 없다는 점도 강점이다. 일상에서도 편리한 호텔식 서비스 누려
‘한라 웨스턴파크 송도’는 일상에서도 호텔식 명품 서비스가 제공되는 고품격 주거단지다. 특화된 호텔식 서비스는 물론 럭셔리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다. 룸 클린, 식사 배달, 조식 등의 룸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옮기기 어려운 짐을 대신 운반해주는 짐 운반 서비스와 현관, 거실 조명등 교체, 의약품과 생필품을 배달해주는 구매대행 서비스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로비에는 효율적인 회의와 미팅을 위해 간이 비즈니스룸이 마련된다.
이 밖에 공구 및 카트 대여 서비스와 자동차, 자전거 등을 대여할 수 있는 스마트셰어 서비스, 무인 택배함, 무인 세탁실 등 편리한 생활을 위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가능한 손세차 서비스도 신청자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여성을 위한 안심 서비스도 있다. 셔틀버스를 활용한 안심 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여성을 위한 휴게시설이 마련된 여성 전용 쉼터가 조성된다.
보안도 철저하다.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는 출입관리 시스템인 ‘스피드 게이트’가 설치되며 긴급 상황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직원이 24시간 로비에 상주할 예정이다. 여기에 전층 카드키 사용을 의무화해 안전한 주거 환경이 보장된다.
단지 내에는 야외수영장, 대형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GX룸, 댄스연습실, 골프연습장, 아트컬처룸 등 최고급 부대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1, 2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설계가 적용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21∼55m²의 소형 평면과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