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내달 분양… 차별화된 테라스 하우스

  • 동아경제
  • 입력 2018년 2월 15일 09시 00분


코멘트
효성은 내달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택지지구 S-2블록에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 가구 와이드형 테라스가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지하 1~지상 4층, 25개동, 전용면적 84~93㎡, 총 44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면적별로는 전용 84㎡가 371가구, 93㎡ 76가구로 구성됐다. 총 20개 타입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는 취향에 따라 평면을 선택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이 단지는 기존 평택에 공급된 테라스 하우스와 설계 및 단지 규모면에서 차별화됐다. 지금까지 평택에 분양된 테라스 하우스는 수직형 타운하우스로 한 가구가 4개 층에 들어서는 주택이었다. 타입별로 주방과 거실, 침실이 층마다 들어서거나 한 층에 모이도록 설계됐다.

반면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는 전 가구가 와이드형 테라스 하우스로 설계된다. 여기에 3·4베이 판상형 구조와 남향 위주 단지 배치, 3면 발코니 등 특화 설계가 도입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고 분양사 측은 강조했다. 최고층은 복층으로 이뤄져 테라스와 다락 공간이 별도로 제공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실내 골프 연습장과 GX룸, 피트니스센터 등이 마련됐고 지하주차장에는 가구별 창고가 제공돼 계절용품 등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가 위치한 소사벌택지지구는 평택시 중심 지역인 비전동 일원에 들어서는 신도시급(1만6000가구, 4만1000명 입주 예정) 택지개발사업이 진행된다. 현재 많은 아파트들이 준공 단계에 있거나 입주를 완료한 상태다.

편의시설의 경우 뉴코아아울렛과 롯데마트, CGV, 평택시청 등이 인근에 위치했고 복합테마 상업시설도 건립될 예정이다. 여기에 평택 구도심과 가까워 이미 구축된 다양한 인프라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와 가까운 안성과 평택 경계지역에는 신세계복합쇼핑몰(스타필드 안성)이 들어설 계획이다.

교통시설로는 SRT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BRT) 노선이 예정돼 있다. SRT 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약 20분 만에 도달 가능할 전망이다. 평택에서 서울 강남역과 사당역을 연결하는 광역 시내버스 노선 확충도 추진 중이며 도로 3개 노선 확장공사도 진행되고 있어 향후 주요 도로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여건도 주목할 만하다. 평택 최고 학군으로 불리는 비전동 일대는 가내초와 평택이화초, 비전중, 비전고, 신한중, 신한고, 한광여고 등이 위치했고 학원가도 가깝다. 또한 운동시설과 산책로가 조성된 배다리생태공원이 가깝고 비전공원과 덕동산근린공원이 인근에 이어 쾌적한 주거생활도 누릴 수 있다. 생태공원 바로 앞에는 배다리도서관도 자리 잡고 있다.

개발호재로는 삼성전자가 들어선 고덕산업단지 주변이 눈길을 끈다. LG진위산업단지와 브레인시티, 평택드림테크 등을 비롯해 다수의 산업단지가 형성됐거나 조성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고덕국제신도시와 고덕산업단지 등으로 인구 유입이 증가하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가 평택 반도체 공장에 30조 원을 투입해 신규라인 건설 투자에 나설 예정으로 미래 가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는 계약금 10%, 중도금 5%, 잔금 85%로 계약이 이뤄질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2-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