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공무원 채용 시장에는 훈풍이 불고 있다. 4월7일 시행되는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을 출발점으로, 역대급 인원의 공무원 채용이 시작된다.
공무원 채용은 추가 증원뿐만 아니라 베이비붐세대 퇴직자 연 3만 명 규모, 복지정책으로 인한 공무원 육아 휴직자 증가, 의경 2023년 폐지로 대체 인력 충원, 소방직 처우개선 등에 따라 향후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공무원 수요 증가에 따라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수험생이 늘고 있지만,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수험생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을 터.
이와 관련해 에듀윌은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2가지 기술로 ‘자기 자신과의 싸움’과 ‘절대적 학습량’을 이야기한다. 작년 5월 노량진 수험생 332명과 공무원 합격생 2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공무원 수험생활을 막 시작한 초시생과 합격생들의 의견이 다소 다른 것을 볼 수 있었다.
초시생들은 공무원 시험 합격을 위한 요소로 스타강사와 교육기관 브랜드 인지도를 들었지만, 합격생들의 의견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과 절대적 학습량이 합격을 결정지었다는 의견이 91%로 압도적이었다.
에듀윌은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경쟁이 치열한 시험인 만큼, 경쟁적으로 독하게 공부할 것을 권장한다. 이를 위해 에듀윌은 ‘독한에듀윌’이라는 학습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온라인 수강생들끼리 서로 경쟁하면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제로 에듀윌 출신 합격생이자 울산시 지방직 최연소 합격생인 이 모 씨는 “독한에듀윌에서 1등을 하려고 이를 악물고 공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