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O2O(온오프라인 연계) 기업 ㈜미스터픽의 중고차 어플리케이션 ‘첫차’는 생애 최초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가이드북 ‘첫차를 맞이하는 청춘을 위한 중고차 안내서(이하 ‘중고차 안내서’)’를 출간했다. 책자는 중고차의 시세를 알아보고 최종 구매를 결정하기까지의 전반의 과정을 총 5단계의 영역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이어 어려울 수 있는 자동차 전문 용어와 챙겨야 할 서류들을 정리해준다. 말미에는 타던 차를 처분하려는 독자를 대상으로 발품은 덜 팔고, 조금 더 높은 가격에 내 차를 팔 수 있는 팁을 총망라한 ‘내차팔기 가이드’를 제공한다.‘중고차 안내서’는 현재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4.8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해당 서적은 구글플레이 외에도 알라딘, YES24, 반디앤루니스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알바생이 일하고 싶은 브랜드 1위 ‘CJ올리브영’
알바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어하는 아르바이트 브랜드 1위에 ‘CJ올리브영’이 선정됐다. 알바몬이 최근 알바생 및 알바구직자 2,360명을 대상으로 상위 40개 브랜드를 보기로 제시하고, 알바생들에게 가장 일하고 싶은 브랜드(복수응답)를 꼽게 한 결과 총 29.8%의 선호도를 얻은 CJ올리브영이 1위에 꼽혔다. 2위는 스타벅스(22.9%)가 3위는 투썸플레이스(19.2%)가 각각 차지했으며, 롯데백화점(14.2%), GS25(12.2%)가 나란히 TOP5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도 던킨도너츠(10.3%), 파리바게뜨(10.0%), 할리스커피(9.8%), CU(9.4%), CJ푸드빌(9.0%) 등이 차례로 가장 일하고 싶은 알바 브랜드 10위권에 올랐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최대 20% 할인 ‘온라인 여행박람회’ 개최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2018년 첫 온라인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여행박람회의 경우 출발 가능기간이 약 1년 정도로 넉넉하며, 비즈니스석의 경우 정규 운임 대비 최대 50만원이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할인율은 좌석 등급에 따라 최대 20%가 적용된다. 발권 기간은 3월 23일부터 25일까지이고, 출발 기간은 3월 23일부터 내년 2월 25일까지다. 적용 노선은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운항하는 모든 노선(중동 지역 제외)이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의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시범 운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판교H스퀘어점, 삼성역점, 구로에이스점 등 총 3개 매장을 ‘현금 없는 매장’ 시범 사업장으로 선정하고, 한 달간의 사전 홍보 기간을 거쳐 오는 4월 23일부터 현금 거래 없는 매장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지난 8년간 결제수단의 변화를 살펴 보면 국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2010년도 31%에 달했던 현금 결제 비율은 2017년도에 7%까지 줄어들었다. 스타벅스는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디지털 결재와 신용카드 등의 현금 없는 결제가 고객들에게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인지 분석해 보고 추후 매장 운영 계획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설빙, 배달서비스 앞두고 딜리버리 체험단 모집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배달 서비스 진행을 앞두고 배달을 미리 체험할 ‘설빙의 확실한 행복 체험단’(이하 설확행)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네이버 카페 중고나라 페이지에 접속, 이벤트 체험단 카테고리에 올라온 모집 페이지에 있는 신청서 작성하기를 클릭하여 양식에 따라 작성한 후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체험단 최종 합격자는 오는 28일에 발표되며, 합격자들에게는 배달 체험비 2만원이 지급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