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새학기면 대학생들은 기숙사 추첨 때문에 한바탕 전쟁을 치르곤 한다. 기숙사에 입실하지 못하면 매달 수십 만원의 임대료를 지불하며 원룸이나 오피스텔에서 통학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년 기숙사 입실인원은 턱없이 부족한 데다, 임대료마저 올라 대학생들의 주거난이 가중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행복주택이 주거난으로 고민하는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신혼부부들에게 숨통을 틔워주고 있다. 행복주택이란 학교와 직장이 가깝고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한 곳에 짓는 공공임대주택으로서, 임대료가 인근의 60~80%수준으로 저렴하고 미혼직장인과 대학생도 입주가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그간 대부분의 공공임대주택 정책이 신혼부부나 장애인 등 사회소외계층에 집중됐던 점을 감안하면 청년들로선 환영할 만한 제도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가운데 아산배방 지역에도 행복주택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인근 대학생 및 직장인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산배방 행복주택은 16A 582세대, 26A 260세대, 26B 32세대, 26A1 84세대, 36A 462세대, 36B 44세대 등 1464세대 메머드급 대단지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3개의 역세권과 서울 30분, 강남까지 3정거장이라는 ‘333 교통’ 프리미엄 덕분에 높은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KTX 및 SRT 천안아산역, 서울1호선 아산역 등 트리플 역세권에 해당하며, KTX 및 SRT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 강남(수서)까지 3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다. 또한 남부대로 등 각종 국지도선을 통해 아산 및 천안 주요지역은 물론 수도권과 인근 도시로 이동하기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백화점 등 3개의 대형 쇼핑몰, 3개의 신도심, 3개의 삼성사업장 등 ‘333 생활’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입주민 생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입주자 맞춤형 설계를 통해 가스쿡탑, 냉장고(소형), 책상 등 빌트인 가구(일부)를 도입해 주거공간의 품격을 높였으며, 게스트하우스, 보육실, 주민공동시설, 공동세탁실, 작은 도서관,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완비되어 있다.
분양사무소는 충남 아산시 배방읍 공원로 52 LH 아산사업단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LH 청약센터 및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