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27일 실시된 제29회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자 수가 화제다. 약 21만 명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3% 증가한 수치를 보인 것. 이는 접수자 수 최대 기록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관심이 아직 뜨겁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할까. 바로 나이 및 학력 제한 없이 취득할 수 있는 평생자격증이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과락 없이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하는 절대평가라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서 시험에 합격하고 공인중개사로 활동하고 있는 오철민 씨는 합격 전 일식 셰프로 밤낮없이 일을 하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모이는 것조차 힘들었다고 한다.
그는 “아침 일찍 출근하고 저녁 늦게 퇴근하는 요리사의 삶을 살고 있었어요.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적 여유가 없었죠. 그러던 도중 우연히 홈쇼핑에서 에듀윌 공인중개사 상품을 보게 되었습니다”라며 과거를 회상했다.
에듀윌을 통해 공인중개사에 합격한 후 그의 삶은 달라졌다. 고정급이던 수입은 더욱 늘어났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 역시 늘어난 것이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받은 교육기관으로 온오프라인 커리큘럼을 통해 공인중개사 수험생의 시험 합격을 지원하고 있다. 수험생의 합격 이후에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에공회)’를 운영, 선후배 동문 네트워킹을 통한 취업, 창업을 지원하는 등 사후관리를 제공한다. 최근 에공회 홈페이지도 오픈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