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을 주도할 다양한 혁신기술과 신제품 개발 성과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KOREA TECH SHOW 2018)’이 화려한 막을 올렸다.
오늘(5일)부터 오는 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산업기술의 꿈, 당신의 미래(Industrial R&D For Your Tomorrow)’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다.
산업기술 R&D의 과거부터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스마트제조·바이오헬스 등 미래 신산업 R&D 성과전시 및 산업기술 R&D 30년의 역사와 주요 성과를 보여주는 특별관 등으로 구성했으며, 전시와 더불어 산·학·연 산업기술인 간의 기술교류 행사와 국민 참여프로그램 등 17개의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메인 전시인 신산업관은 스마트전자·스마트제조ㅍ바이오헬스 등 산업별 117개 산·학·연이 참가해 총 307개 부스 규모로 산업기술 R&D 우수 기술·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수상한 우수 신기술·신제품 개발기업(기관) 및 국내 산업기술 진흥에 공이 큰 기술을 전시한 대한민국 기술대상과 산업기술 R&D의 30년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관도 마련됐다.
전시회와 함께 기술개발 동향을 소개하고 신산업 창출방향을 논의하는 산·학·연 산업기술인 간의 기술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인공지능의 산업적용에 대한 분야별 ‘산업지능 컨퍼런스’ △글로벌 기술교류의 장 ‘글로벌 기술협력포럼’ △신산업 기술정보 교류회 △한-이스라엘 산업협력 컨퍼런스 △융합신산업 인증 및 표준 Bridging 포럼 등이 포함된다.
이외에도 미래 산업기술의 주역이 될 마이스터고, 공과대학생들에게 기술인재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미래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R&D 토크콘서트’, 학생들의 산업융합 아이디어를 통해 발굴한 창의적인 아이템을 엿볼 수 있는 ‘산업융합아이디어 경진대회’, 자율주행 모형자동차 및 지능형 휴머노이드 기록경기 등의 결선 현장도 볼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