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9시부터 거래재개…거래정지 20거래일만
“경영 투명성, 일부 미흡”…3년간 개선계획 점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상장폐지 위기에서 벗어났다. 기업 계속성과 재무 안정성을 고려했을 때 상장사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증시에서 거래가 정지됐던 주식은 20거래일 만에 매매재개된다.
한국거래소는 삼성바이오에 대한 기업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친 결과 상장 유지를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달 14일 거래정지 처분을 받은 삼성바이오는 오는 11일 오전 9시부터 거래를 재개한다. 삼성바이오는 시가총액이 22조원으로, 유가증권시장 8위 기업이다.
거래소는 기업 계속성과 재무 안전성을 고려할 때 상장 유지가 타당하다고 결론을 내렸다. 하지만 경영 투명성은 일부 미흡한 점이 지적됐다.
거래소 측은 “매출과 수익성이 개선됐고 사업전망, 수주 잔고·계획을 볼 때 기업 계속성에 심각한 우려가 있지 않았다”며 “2016년 11월 공모증자, 지난 11월 바이오젠(미국 제약사)의 콜옵션 행사로 상당기간 채무 불이행이 현실화될 우려가 낮다”고 설명했다.
분식회계 논란과 관련해 거래소 측은 “증권선물위원회(금융위원회 산하)의 분식회계 조치로 경영투명성이 일부 미흡한 점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삼성바이오는 행정소송 결과와 무관하게 감사기능·내부회계관리제도 강화 개선계획을 제출했다”고 전했다. 거래소는 삼성바이오의 경영투명성 개선계획 이행 여부를 3년간 점검한다.
댓글 3
추천 많은 댓글
2018-12-10 20:47:57
과거 부산의 국제상사처럼 삼성을 공중분해 시켜버리겠다고 공갈,협박(북괴에 투자하라는 간접적 강요, , ,)을 해보았는데 대체 삼성이 먹혀들지않으니 , 제자리에 갇다 놓겠다 말이군
2018-12-10 20:14:22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거래정지는 또하나의 이정권의 적폐로서 철저히 조사해서 삼성의 국제적 신용추락과 국내주식거래자의 권익손상에대하여 관계자와 감독관청의 외압등에대해 개인재산을 압류하여 감독자와 관련자에대한 무절제한 행정행위에대한 구상권과 손해배상책임져야 정권의 기업방해막아
2018-12-10 23:04:55
뭉가놈의 적폐청산이 무엇일까요 경제와 인권과 국방과 헌법을 적폐로 몰아갑니다 결국엔 뭉가놈의 적폐는 대한민국입니다 이 나라가 망하게하는것이 뭉가놈의 폐청산입니다 문제는 뭉가놈을 사살하는것이 나라를 구하는 유일한길입니다 우리는 무엇을 위해 살아갑니까 벌레같은 삶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