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 장영승)는 지난 26일 DMC 산학센터에서 ‘2018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SBA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간담회’는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기업을 초청해 감사장을 수여하고, 기업의 목소리를 듣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2018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은 올해 신규채용자 수 상위기업을 기준으로 에스디생명공학, 인라이플, 이스트소프트, 푸드나무, 엑소코바이오, 엠서클, 브레이브모바일, 앱코 총 8개 기업이 선정됐다.
수상기업 중 ㈜에스디생명공학(대표 박설웅)은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위한 과학을 실현하는 뷰티&헬스 기업으로 2008년 9월에 설립됐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마스크팩을 통해 K-Beauty의 기술력을 알리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글로벌 브랜드 ‘SNP’를 운영하고 있다.
㈜푸드나무(대표 김영문)는 국내 최대 닭가슴살 전문플랫폼인 ‘랭킹닭컴’을 비롯해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미디어 ‘개근질닷컴’, 보디빌딩&피트니스 전문 스토어 ‘개근질마트’, 프리미엄 간편식&저칼로리 다이어트 큐레이션 마켓 ‘피키다이어트’, 다이어트 전문 레시피 매거진 ‘닭쿡’ 등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 중인 푸드테크 기업이다. 지난 10월 4일에 1호 푸드테크 기업으로 상장을 완료했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일반 소프트웨어와 보안 소프트웨어, 포털, 게임, 인공지능 등의 사업을 추진 중인 IT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SW개발 기술력 및 원천기술 등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4차산업의 핵심 분야인 인공지능 관련 신사업 및 원천기술 연구분야에 투자 확대를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주식회사 앱코(대표 오광근)는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으로 제작한 컴퓨터 주변기기 제품을 시장에 공급 전문기업이다. 'ABKO NCORE' 브랜드로 유럽, 미국, 캐나다 수출을 확대하는 등 사업 확장으로 우수 인력 유치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엠서클(대표 김명석)은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병원과 약국 경영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커머스 사업을 비롯해 포털 ·플랫폼 사업, 컨설팅 사업 등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SBA 정익수 일자리본부장은 “SBA는 2019년에도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의 우수 인력 확보 및 질 좋은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지원을 아까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