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는 쉽게 말해 아파트 관리소장으로서 행정업무와 기술 업무 담당자다. 주택관리사가 되려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시험에서 1차, 2차 모두 합격해야 한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제일 큰 이유는 정년이 없다는 것입니다. 70대에도 일하시는 분들이 있고, 준 공무원처럼 안정적인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을 통해 20회 주택관리사 시험에 합격한 김대진 소장의 이야기다.
그는 에듀윌을 통해 시험에 합격한 것은 물론 에듀윌의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에도 성공했다고 한다. “에듀윌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 로드맵을 그릴 수 있었다”라며 “이력서, 자소서 쓰는 법, 면접 과제를 쓰고 발표하는 법 등 기본적인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하며, 주택관리사에 대한 직업만족도는 “최고”라고 이야기한다.
정년 없는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유명한 주택관리사. 2020년부터 상대평가 전환을 앞두고 있는 만큼 수험 준비에 서두르는 것이 좋다. 에듀윌은 수험생의 빠른 합격을 위해 온라인 강의 및 직영학원 운영을 통한 현장 강의를 제공 중이다. 또한 에듀윌을 통해 합격한 회원들을 위해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 및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사후관리를 제공해 업계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