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에 따르면 경도개발사업은 오는 2029년까지 호텔, 쇼핑센터, 테마파크, 마리나 등이 들어서는 대규모 해양관광단지로 조성된다. 이와 함께 여수시는 관광사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해 11월 여수시 소호 동동다리 한쪽에서 여수시장이 밝힌 시의 발전전략에 따르면 ‘여수박람회법 개정안’을 통해 발표된 여수세계박람회장의 사후 활용 사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상태로, 청소년해양교육원이 오는 2020년 국립해양기상과학관이 2022년 건립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향후 두 기관이 여수세계박람회장의 사후 활용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와 함께 경도해양관광단지가 조성되면 1만1633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예상돼, 경도를 비롯한 인근 지역에도 수혜가 미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경도를 바라보는 국동 일대에 들어서는 ‘여수 유탑유블레스’는 연면적 3만7335.51㎡, 지하 2층~지상 11층 규모에 623실을 갖추게 된다.
사업지는 전남 여수시 국동 105번지 일원으로 롯데마트, 여수전남병원(약 3km 내), 전남대국동캠퍼스, 수변공원이 가깝게 위치하며 단지내 상가와 재활병원 설립이 예정돼 있다.
반경 약 4㎞ 내 신월로, 대교로를 통해 편리한 시내 이동이 가능하며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종합버스터미널 등 광역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내부는 거실과 침실을 나눠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적용했으며 다양한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실에 발코니 설계를 적용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