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1월 29일(화) 사우디아라비아 국립 원격대학인 사우디 일렉트로닉 대학교(Saudi Electronic University, SEU) 방문단을 맞아 사이버대 운영 노하우를 전수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본교를 둔 SEU는 제6대 국왕 압둘라 빈 압둘아지즈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온·오프라인 교육을 혼합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방식으로 다양한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을 운영한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원격 교육에 특화된 국립대학으로는 SEU가 유일하다.
이날 이브라힘 알무아켈(Ibrahim Abdulaziz Abdullah Almuaqel) 부총장을 비롯한 방문단은 김진성 총장과 환담을 갖고 양교의 발전 가능성을 논의하였다. 이어 연구개발처 및 정보센터 관계자들을 만나 고려사이버대의 스마트캠퍼스 운영 프로세스에 대한 브리핑을 받는 등 양교의 경험을 공유했다. 또한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고려사이버대의 최첨단 원형 스튜디오 및 촬영 현장을 견학하며 고려사이버대의 온라인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을 가졌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김진성 총장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유수한 국립대 중 하나인 사우디 일렉트로닉 대학교를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 양교의 발전을 위해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2월 13일(수)까지 21개 학과, 3개 전공에서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하며 학업계획서(70%)와 학업준비도검사(30%)를 통해 선발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고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심층 상담을 원하는 예비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 안암캠퍼스 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이 마련되어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