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관리사란 공동주택 입주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공동주택의 유지관리를 다각도로 실행하는 전문 관리인을 말한다. 쉽게 말하면 아파트 관리소장으로서 행정 업무와 기술 업무 담당자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2020년부터 상대평가로 전환을 앞두고 있는 만큼 올해 시험 합격을 위한 수험생들의 열기가 매우 뜨겁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역대급’ 어려운 난이도로 치러진 제21회 주택관리사 자격시험에서 전국 최고득점 합격생을 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18년 실시된 주택관리사 자격시험의 경우 새로운 빈출 유형과 난이도가 등장해 다소 까다로웠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그러나 에듀윌은 이처럼 난이도가 상승한 상황에서도 최고득점자 합격생을 배출했다.
최고득점의 꿈을 이룬 합격의 주인공은 바로 박효진 씨. 그는 자신의 합격 비법은 한마디로 ‘반복’이라고 답했다. 그는 “계속 강의를 보면서 반복하니 어느새 제 것이 되어 있었다”면서 “한 달에 한 번씩 실전 모의고사를 오프라인에서 응시하며 시간 배분을 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뒤이어 박효진 씨는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 시설개론, 주택관리 관계법규, 공동주택 관리실무 등 주택관리사 5개 과목에 대한 개별 접근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최고득점이 가능했던 꼼꼼한 수험생활 노하우 등에 대해 답하기도 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