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삶을 더 잘 살기… 금융 브랜드 삶을 마주하다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3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봄바람 휘날리며∼’ ‘벚꽃엔딩’이 음악 차트에 모습을 보이기 시작하면 우리는 봄을 실감한다. 봄, 벚꽃, 한강공원 그리고 뮤직 페스티벌. 이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반가운 ‘LIFEPLUS 벚꽃 피크닉’이 조금씩 찾아 온 봄과 함께 다가오고 있다. ‘LIFEPLUS 벚꽃 피크닉 2019’는 한화금융 라이프플러스의 사계절 페스티벌 중 첫 시작을 알리는 봄 시즌 행사로 올해 4회째다. 라이프플러스는 봄뿐만 아니라 도심 속 바캉스를 제안하는 여름의 ‘트로피컬 피크닉’, 화려한 불꽃축제 속에서 영감을 발견하는 가을 축제, 그리고 63빌딩이 스케이트장으로 변하는 겨울의 ‘윈터 원더랜드’까지 4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삶을 더 잘 살기 위해’ 금융을 한다던 금융 브랜드 라이프플러스는 왜 이런 일을 하는 걸까.


Life Meets Life 금융, 삶을 마주하다… 한화금융 라이프플러스의 새로운 BI


한화금융(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의 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는 고객의 삶의 방식이 변화하듯 금융도 이에 발맞춰 변화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그래서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확장하며 이를 통해 성장하는 현대인의 삶의 모습을 형상화한 심벌을 내세운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라이프플러스의 BI 리뉴얼프로젝트는 디자인계의 거장 ‘하라 겐야’와의 협업으로 진행했다. 하라 겐야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능동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하는 현대인의 삶에 대해 이해하고 이러한 가치와 철학을 BI에 담았다고 이야기한다.

라이프플러스는 금융의 본질을 ‘삶’에 두고 ‘잘 사는 삶’을 위한 방법을 고민한다. 그리고 이를 삶에 유용한 콘텐츠와 상품, 서비스로 제안한다. 이를 통해 개개인의 삶(Life)이 라이프플러스의 가치를 만나 변화하고 성장한다고 말하며 이러한 의미를 담아 새로운 슬로건 ‘Life Meets Life’를 발표했다.


현대인의 균형 잡힌 삶(Wellness)을 위한 4가지 핵심 요소



한화금융 라이프플러스는 2016년 브랜드 론칭 이후 ‘더 잘 살기 위한’ 고민을 멈추지 않았다. 2019년에는 이를 ‘LIFEPLUS Wellness’라는 새로운 가치를 통해 이야기한다. 먼저, 삶에 필요한 네 가지 핵심 요소를 Financial Wellness, Physical Wellness, Mental Wellness, Inspirational Wellness로 정의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안정되고 균형감 있게 유지하고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Financial Wellness는 안정되고 탄탄한 삶을 위한 금융 관련 서비스로 잘사는 삶의 주춧돌이 되는 근본적인 토대가 된다. Physical Wellness는 역동적이고 건강한 삶을 위한 식이, 영양, 운동 등 신체적인 건강 관련 서비스를 제안한다. Mental Wellness는 명상, 수면관리, 스트레스 관리 등 정신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Inspirational Wellness는 취미, 자기개발, 여행 등 유연하고 창의적인 삶의 영감을 주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안한다.

라이프플러스는 조금은 생소하고 포괄적인 ‘LIFEPLUS Wellness’의 가치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설명하기 위해 특별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4명의 인플루언서와 디지털 필름을 제작한 것.

4명의 인플루언서는 LIFEPLUS Wellness의 4가지 핵심 가치에 대한 자신들의 생각을 들려준다. 배우 이병헌은 풍요롭고 안정적인 삶의 기본인 금융의 가치(Financial Wellness)와 그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1000만 팔로어를 보유한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수석 안무가 리아킴은 삶의 기본이자 중심인 가치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그녀가 찾은 해답은 자신을 지속 가능하게 해주는 건강한 삶, Physical Wellness였다. 가수 보아는 흔들림 없는 자기 관리 비법을 들려주며 자신의 삶과 마주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Mental Wellness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며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 그녀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자. 새로움을 창조해내야 하는 프로듀서 나영석에게 영감의 원천은 매우 중요하다.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통해 끊임없이 영감을 자극하는 나영석은 Inspirational Wellness를 그의 삶의 최우선 가치로 꼽았다.

페스티벌부터 여가생활, 투자 정보 앱까지
온·오프라인 경계 없이 이어지는 라이프플러스의 활동

더 나은 선택과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며 금융업의 본질을 혁신해 온 한화금융 라이프플러스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고객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세상의 모든 투자정보가 있는 스텝스(STEPS)앱, 주말 여가 큐레이션 앱인 주모(ZUMO) 등 손쉽게 접하고 이용해 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의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해소시켜 주는 색다른 금융상품들도 출시하고 있다. 버킷리스트 도전을 응원하고 이를 이룰 수 있는 자금 마련을 도와주는 ‘버킷리스트저축보험(무)’과 마음 놓고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스포츠레저보험’은 스포츠나 레저활동을 시작하기 10분 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이 외에 자라나는 자녀를 위한 ‘특별한 순간 연금저축 계좌’, 부모님을 위한 ‘용돈 드리는 효보험(무)’은 라이프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금융상품이다.

라이프플러스를 직접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라이프플러스 페스티벌’일 것이다. 4월 13, 14일 ‘LIFEPLUS 벚꽃 피크닉 2019’가 63빌딩 앞 한강공원에서 진행된다. 자이언티, 선우정아, 헤이즈, 페퍼톤스 등 국내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봄의 설렘을 노래한다. 페스티벌 기간에는 여의나루역 앞 한강공원에서 LIFEPLUS의 브랜드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다가오는 봄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과 한강공원에 피크닉을 떠나 라이프플러스가 이야기하는 Wellness를 경험해보는 것도 좋겠다.
#한화금융#라이프플러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