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뜨BU 황재복 부사장(58)을 파리크라상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파리크라상은 기존 권인태 대표이사(60)와 황 신임 대표이사의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된다. 권 대표이사는 물류 계열사인 SPC GFS의 대표이사도 겸직한다. 아울러 SPC그룹은 비알코리아의 총괄임원인 김창대 부사장(54)을 비알코리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 차바이오텍 단독 대표 오상훈씨
차바이오텍은 기존 이영욱·최종성 공동대표이사 체제에서 오상훈 단독 대표이사(55·사진) 체제로 변경했다고 1일 밝혔다. 오 신임 대표는 서강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삼성전자와 삼성화재보험에서 전략기획과 해외사업을 담당해왔다. 2016년부터 차헬스시스템스 USA 대표이사를 맡았다. 회사 측은 “신속한 의사 결정과 핵심 사업에 대한 역량 집중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 조봉환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신임 이사장으로 조봉환 전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실장(58·사진)이 1일 취임했다. 경북 안동시 출신인 조 신임 이사장은 1986년 행정고시에 합격해 기획예산처 산업재정과장, 기획재정부 재정정책과장 등을 지냈다. 임기는 3년이다.
■ BMW코리아 대표 한상윤씨
BMW그룹 코리아가 신임 대표이사에 한상윤 사장(52·사진)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한 신임 대표는 세일즈, 마케팅, 미니(MINI) 총괄을 거쳐 2016년 BMW 말레이시아 대표를 지낸 뒤 지난해 BMW그룹 코리아 사장에 올라 대표이사직 승계 단계를 밟았다. 1995년 BMW그룹 코리아 설립 당시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시작해 2000년부터 대표이사를 맡아 온 전임 김효준 회장(62)은 회장직은 유지하기로 했다.
■ 동우화인켐 사장 라인호씨
동우화인켐㈜은 라인호 부사장(58·사진)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동우화인켐은 반도체용 고순도 화학약품과 편광필름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