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ards(코틀러 어워드)에서 Marketing Excellence(마케팅 엑설런스) 수상사로 최종 선정됐다.
‘Kotler Awards’는 다양한 마케팅 경쟁력 강화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성공적인 시장 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해 국가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됐다.
마케팅을 통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필립 코틀러 교수의 정신을 바탕으로 미국, 일본, 인도, 싱가폴, 터키, 칠레 등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마케팅 시상제도로 마케팅 혁신 기업을 선정한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7년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동아일보의 주최로 대한민국에서 첫 제정됐으며 올해 2회째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마케팅 엑설런스’를 수상한 현대성우쏠라이트는 B2B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최종소비자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해 브랜드 가치 향상으로 경쟁우위를 선점한 마케팅 전략이 마켓4.0 시대에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전사차원의 ‘쏠라이트 인디고레이싱’ 운영을 통해 강력한 브랜드를 확립하고 공급업체와 최종소비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켜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틀러 어워드 측은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관점을 갖고 혁신적인 시장성과를 거둔 현대성우쏠라이트를 대한민국 산업발전의 귀감으로 삼고자 Marketing Excellence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40여 년을 자동차 배터리 기술개발에 매진하며 국내 점유율 30% 이상의 국내 대표 배터리 전문기업이다.
극한 환경에서의 드라이빙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스포츠 마케팅으로 연계하여 풀고 있으며, 쏠라이트 브랜드의 퍼포먼스 DNA를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제품 브랜드 개발’에 모두 녹여냄으로서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 kimgiza@donga.com
-
- 좋아요
- 0개
-
- 슬퍼요
- 0개
-
- 화나요
- 0개
-
- 추천해요
- 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