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산업대상
기술혁신 부문
㈜케이에스비(대표 박종복)는 LED 조명 분야의 ESCO 사업에 중점을 두고 국내외의 일반조명을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장기적으로 에너지 절감 및 이산화탄소 배출량 절감에 기여해 국가 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이다. 최근엔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브라질 정부와 대규모의 LED 조명 ESCO사업과 태양광 발전시설 구축사업을 진행하며 매출 신장 및 해외 수출로를 개척했다.
브라질과 진행하게 될 사업은 LED 가로등 및 보안등 교체 사업으로 총 21개 주 중 3개 주의 총 343만 개의 LED 가로등 및 보안등을 교체한다. 기간은 3년이 소요되고 이후 30년간 유지보수까지 맡는다.
케이에스비는 LED 조명 부품 및 태양광 부품을 국내에서 생산해 브라질 현지에서 조립·납품하는 구조로 총 30년간 장기간에 걸쳐 추진할 계획을 갖고 있다. 3개 주의 총 사업비는 21억7000달러다.
이 외에 케이에스비는 기술 부문에서도 활발히 영역을 넓히고 있다.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거듭해 다양한 기술 진보와 신기술 개발의 성과를 얻고 있다.
나노튜브(다채널 평판형 히트파이프), 나노튜브를 이용한 LED 조명등, 옥외용 영상정보디스플레이, 전기배전함 및 통신함체용 냉온유지장치 등을 개발하며 35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케이에스비는 설립 이래 꾸준하게 매출 신장을 이루고 있다. 올해는 매출 300억 원을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앞으로도 연구개발, 신규 개발 제품 생산, 추가 사업 확장 등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며 성장하겠다는 방침이다.
-
- 좋아요
- 0개
-
- 슬퍼요
- 0개
-
- 화나요
- 0개
-
- 추천해요
- 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