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BC 유니온페이카드 고객은 중국에서 신용카드를 갖고 있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QR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BC카드는 8일 중화권 최대 카드사인 유니온페이와 업무협약을 통해 카드사 최초로 해외 QR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BC 유니온페이카드 고객은 중국에 갈 때 환전을 하거나 카드를 가져갈 필요가 없어진다. 지금까지는 중국에서 QR 결제를 하려면 현지 유심칩을 사고 계좌도 등록해야 했다. 이제는 BC카드 ‘페이북’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유니온페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중국에서 QR 결제를 할 수 있다.
■ 하나금융,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MOU
하나금융그룹은 9일 전국 23개 지방자치단체와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합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올해 초부터 공모를 통해 전북 익산시, 경북 군위군 등 총 23개 지자체를 어린이집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하나금융은 이번 지원으로 어린이 약 2550명에게 보육 혜택이 돌아가고, 500여 개의 보육교사 일자리가 생겨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금융은 전국에 국공립 어린이집 90개, 직장 어린이집 10개 등 모두 100개의 어린이집을 짓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우리은행, 인천지점 개점 120주년 행사
우리은행은 8일 국내 금융기관 최초의 영업점포 인천지점의 개점 120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인천지점은 우리은행 전신인 대한천일은행의 첫 번째 영업점으로, 1899년 5월 10일 인천 중구 신포동에서 문을 열었다. 이후 3번의 이사를 거쳐 현재는 인천 중구 인현동에 자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박남춘 인천시장, 안상수 자유한국당 의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 0